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2차 조기마감 실용적 가상화폐 '아소비코인' 3차 프리세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일까지 日제외 '해외세일'…디지털콘텐츠 거래가능
    / 출처=아소비코인 홈페이지
    / 출처=아소비코인 홈페이지
    일본 유명 게임제작사 아소비모의 가상화폐(암호화폐) ‘아소비코인’ 3차 프리세일이 10일 공식 발표됐다. 프리세일은 열흘간 진행되며 목표 수량을 다 채울 경우 조기 마감한다. 지난달 진행한 1~2차 프리세일은 모두 조기 마감됐다.

    이더리움 기반 ERC(Ethereum Request for Comments) 20 토큰인 아소비코인은 게임 아이템을 비롯한 각종 디지털 콘텐츠 거래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 높은 암호화폐로 주목받고 있다.

    오는 20일 오후 2시59분 마감되는 아소비코인 3차 프리세일은 해당 기간 균일하게 25%의 보너스가 주어진다. 일본을 제외한 해외 세일로만 진행되는 게 특징. 앞선 1~2차 프리세일과 토큰뱅크에서의 토큰세일이 모두 조기 마감되는 등 개인 투자자들 중심으로 인기가 높다.

    아소비코인 담당자는 “1~2차 프리세일이 빠르게 조기 마감돼 미처 참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추가로 3차 프리세일을 기획했다”면서 “아소비코인 인지도와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여서 확정은 아니지만 이번이 25% 보너스가 주어지는 마지막 프리세일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귀띔했다.

    아소비코인은 월간 1000만 사용자를 확보한 아소비모가 내놓은 암호화폐로 게임 아이템뿐 아니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의 구매와 판매에 쓸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분산형 시큐리티 시스템(DSS)’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보호하고, 이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의 2차 유통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3차 프리세일 세부 내용은 아소비코인 암호화폐 공개(ICO)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인터뷰] 블록체인 플랫폼에 AI 큐레이션 "교육업계 넷플릭스 되겠다"

      “우리의 콘셉트는 명확합니다. ‘교육업계의 넷플릭스’가 되는 것입니다.” 인터뷰 첫 질문에 에듀해시(EduHash) 강기태 대표(사진)가 내놓은 답변이다.넷플릭스가 어떤 곳...

    2. 2

      "블록체인은 한국의 기회...제대로 된 발판 마련해야"

      “여태까지 정보기술(IT) 산업 분야에서 한국이 제대로 된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적이 없었어요. 그러나 지금은 다릅니다. 지난해 말부터 국제 컨퍼런스에 참석하면 ‘한국에서 왔나요? 얘기 좀 해요&...

    3. 3

      '비트코인 천하'…전체 가상화폐 시장 점유율 50% 넘겼다

      전체 가상화폐(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50%를 재차 돌파했다.13일 암호화폐 통계사이트 코인마켓캡닷컴에 따르면 비트코인 시가 총액이 전체 암호화폐 시장 시가 총액의 51%를 차지했다. 비트코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