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셀트리온,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임상3상 돌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6월 ‘CT-P16’ 국내 임상 1상 완료
    포르투갈 등 20여개국에서 임상3상 예정
    셀트리온,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임상3상 돌입
    셀트리온은 대장암 치료제 ‘아바스틴(성분명 베바시주맙)’의 바이오시밀러인 ‘CT-P16’가 글로벌 임상 3상에 돌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6월부터 1년간 국내에서 ‘CT-P16’의 안전성과 약동학 평가를 위한 임상 1상을 완료했고 최근 포르투갈 의약품 허가기관(Infarmed)에 임상 3상 시험을 신청했다.

    포르투갈을 시작으로 유럽, 남미 지역 등 각 국가 규제기관에 순차적으로 임상시험을 신청한 상태다. 셀트리온은 전세계 20여개국 약 150곳에서 ‘CT-P16’의 임상3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CT-P16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로슈의 아바스틴은 전이성 직결장암, 전이성 유방암, 비소세포폐암, 교모세포종 치료에 사용하는 항암제다. 아바스틴은 지난해 세계 매출 약 7조5000억원을 기록한 블록버스터 의약품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셀트리온은 계획한 일정에 따라 순조롭게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CT-P16의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며 “CT-P16은 경쟁 바이오시밀러 대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메디젠휴먼케어, 중국 정부와 ‘체육 특기자 유전체 분석’ 협약

      유전체 분석기업 메디젠휴먼케어가 중국 정부와 중국의 체육 유망주·특기자에 대한 유전체 분석 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발표했다.국가체육총국은 중국 체육계의 행정, 경기력, 인력 관리 등을 담당하는 곳이다. ...

    2. 2

      해열진통 소염제 바이엘 아스피린정 500mg 공급 재개

      지난해 공급이 중단됐던 아스피린 500mg의 판매가 재개된다. 바이엘코리아(대표이사 잉그리드 드렉셀)는 해열, 소염, 진통제인 바이엘 아스피린정 500mg의 국내 공급이 10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

    3. 3

      셀트리온,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임상 3상 돌입

      셀트리온은 대장암 치료제 아바스틴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인 'CT-P16'의 글로벌 임상 3상에 돌입한다고 10일 밝혔다.셀트리온은 지난 6월 1년간 국내에서 진행한 CT-P16의 임상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