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 회장(왼쪽 첫 번째)이 지난 1일 서울 성산동의 한 임대아파트를 방문해 쌀과 수박을 전달한 뒤 주민과 이야기하고 있다.  /효성 제공
조현준 효성 회장(왼쪽 첫 번째)이 지난 1일 서울 성산동의 한 임대아파트를 방문해 쌀과 수박을 전달한 뒤 주민과 이야기하고 있다. /효성 제공
조현준 효성 회장이 폭염으로 힘겨운 여름을 나고 있는 서울 마포구 취약계층을 방문해 쌀과 수박 등 여름 과일을 전달했다.

조 회장은 지난 1일 효성나눔봉사단 20여 명과 함께 서울 성산동 임대아파트 등 마포구 이웃 500가구에 1만㎏의 쌀과 과일 등을 제공했다. 효성은 2006년부터 매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본사 인근 마포구 주민들에게 ‘사랑의 쌀’을 전달해왔다. 매년 1000부대 이상을 제공해 지금까지 1만5000부대 넘게 지원했다. 이 쌀은 농촌의 판로 확보를 위해 자매 마을인 경남 함안에서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구입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매 마을과의 상생은 물론 이웃들에 품질 좋은 쌀을 제공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조 회장은 주민들과 만난 자리에서 “기업인으로서 경영과 투자에 매진해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이웃들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조 회장을 만난 지역 주민은 “유례없이 더운 날씨에 지쳐 있었는데 효성의 도움이 여름을 나는 데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평소에도 ‘효성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취약계층의 자립과 안정적 생계 지원, 문화예술 후원, 호국보훈 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효성은 마포구 등 국내 사업장이 속한 지역 사회와 협력해 ‘사랑의 쌀’과 김장김치, 생필품을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박상익 기자 dir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