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른미래, 전대 후보등록·예비경선 앞당기기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후보등록 8∼9일, 예비경선 11일

    바른미래당은 9·2 전당대회 후보등록과 예비경선 일정을 예정보다 9일가량 앞당기기로 했다.
    바른미래, 전대 후보등록·예비경선 앞당기기로
    김철근 대변인은 1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후보등록 신청 일자를 당초 8월 17∼18일에서 8∼9일로, 예비경선일을 8월 20일에서 11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당 지도부 선출을 위한 선거운동 기간을 보름가량으로 늘려 전국적 전대 흥행몰이에 나서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바른미래당은 또 책임당원과 일반당원 각각 2천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뒤 그 결과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예비경선을 하기로 했다.

    또한 예비경선에서 여성 최다 득표자가 컷오프 기준인 6위 안에 들지 못해도 6위로 인정하기로 결정했다.

    후보 등록을 위한 기탁금은 5천만원으로 정했다.

    예비경선 등록 시 2천만원, 예비경선 통과 시 3천만원을 추가로 내는 방식이며, 반환은 안 된다.

    다만 청년위원장 출마자 기탁금은 1천만원이다.

    TV 토론회는 지상파 방송3사 토론회 1회, 종합편성채널 토론회 2회, 권역별 지역 민방 토론회 5회 등 총 8차례 하기로 했다.

    책임당원 자격과 관련해서는 올해 5월 31일 이전에 입당해 3천원 이상의 당비를 한 차례 이상 내면 인정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李-與 광주·전남 의원들 오찬…"광주·전남 통합 찬성"

      이재명 대통령이 9일 광주·전남 지역 여권 정치인들을 만나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다.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광주·전남 ...

    2. 2

      李대통령 "올해 경제 성장률 2% 예상... 반도체 육성·금융시장 정상화로 강화" [HK영상]

      이재명 대통령이 올해 우리 경제 성장률을 2% 수준으로 전망하며, 반도체 등 전략산업 육성과 금융시장 정상화 정책을 통해 경제를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을 밝혔습니다.이 대통령은 9일 청와대에서 열린 &lsquo...

    3. 3

      한미 원자력협력 범정부TF 출범…"대미 '농축·재처리' 협의 대응"

      미국과 '평화적·상업적 목적'으로 한국의 우라늄 농축과 사용후핵연료 재처리 역량 확대 협의를 준비하기 위한 '한미 원자력협력 범정부 협의체(TF)'가 9일 출범했다.외교부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