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이오니아, 美 신약개발사와 췌장암 치료제 공동 연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이오니아는 미국 코아레바이오테크놀로지와 췌장암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췌관 선암종의 치료제 후보물질 도출을 목표로 한다. 췌관 선암종은 췌장암의 가장 흔한 종류로 90% 이상을 차지한다. 바이오니아는 코아레가 발굴한 췌장암 발병 유전자를 억제하는 후보물질을 합성해 제공한다. 코아레는 췌장암 유방암 신장암 등의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바이오니아의 'SAMiRNA'는 기존의 RNA 간섭(RNAi) 치료제와 달리 전달체가 필요 없다. 또 혈액에서 분해되지 않고 표적 유전자까지 안정적으로 침투하는 안정성을 확인했다.

    차세대 신약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RNAi는 질병에 영향을 끼치는 유전자를 공격해 발병을 억제하는 방식이다. 모든 유전자를 표적할 수 있어서 다양한 질병 치료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바이오니아는 SAMiRNA 기술을 이용해 특발성폐섬유화증, 폐암, 켈로이드 흉터치료제 등의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다. 특발성폐섬유화증은 전임상을 진행 중이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팍스젠바이오 "분자진단과 면역진단 결합한 제품으로 해외 시장 노릴 것"

      "분자진단과 면역진단을 결합한 '키메라' 같은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장비와 시약이 비싸 분자진단을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개발도상국 시장을 노리고 있습니다."박영석 팍스젠바이오 대표(사진)는 LG생명과학...

    2. 2

      삼성바이오로직스, 첫 FDA 완제의약품 제조 승인 획득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첫 완제의약품 제조 승인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1공장에서 생산하는 완제의약품에 대한 것이고, 어떤 제품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

    3. 3

      일동제약, 하반기도 안정적 성장 전망-KTB

      KTB투자증권은 25일 일동제약에 대해 하반기에도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원을 유지했다.이혜린 연구원은 "지난 2분기 실적은 대체로 눈높이에 부합했다"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