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토부, 고장잦은 아시아나항공 정비 실태 특별점검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가 최근 항공기 결함 등으로 인한 출발지연이 잇따른 아시아나항공에 대해 정비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특별점검에 착수했다.

    국토교통부는 아시아나항공의 정비인력 운영 실태 등에 대한 특별점검을 지난 22일 시작했으며,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국토부는 이를 통해 아시아나가 운항스케줄 수준에 적정한 정비인력을 가동하고 있는지, 예산은 충분히 확보했는지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최근 아시아나항공의 잇따른 항공기 기체 결함으로 인한 출발 지연이 속출해 승객의 불만이 고조되는 것은 물론 운항 안전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주말인 21∼22일에도 국제선 4편이 기체 결함 문제로 출발이 지연된 바 있다.

    이에 대해 아시아나항공 직원들 사이에서는 정비인력 부족과 부품 돌려막기 등으로 인한 피로도가 축적되면서 최근 항공기 고장이 자주 발생한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국토부는 아시아나항공부터 시작해 다른 국적 항공사의 정비 실태에 대해서도 전수 조사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달라진 이마트24, 내년에는 '차별화 상품' 앞세운다

      이마트24가 내년 핵심 전략으로 '돈이 되는 상품'과 '머물고 싶은 공간'을 내세웠다. 이를 통해 가맹점 수익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이마트24는 18일 서울 마곡동 마곡프리미...

    2. 2

      "SSAFY에서 실전형 AI 인재로 성장했죠"

      삼성의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삼성청년SW·AI아카데미(SSAFY)’ 13기 수료식이 18일 열렸다. SSAFY는 2018년 1기 교육...

    3. 3

      신한금융, 장나라와 유기동물 보호 모금

      신한금융그룹은 18일 배우 장나라 씨(왼쪽)와 유기동물 보호 모금 활동을 했다. 장씨는 서울 세종대로 신한금융 본사 1층 카페스윗에서 커피를 만들어 판매하면서 기부를 독려했다. 커피 판매 수익과 기부금은 모두 유기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