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화재 연차보고서, '아스트리드 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 직원들이 '2018 아스트리드 어워드' 그랑프리를 수상한 연차보고서와 상패, 트로피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 직원들이 '2018 아스트리드 어워드' 그랑프리를 수상한 연차보고서와 상패, 트로피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화재는 자사 연차보고서가 세계적인 기업 홍보물 공모전인 '2018 아스트리드 어워드(ASTRID AWARD)'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화재의 연차보고서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고객에게 꼭 필요한 보험이라는 금융상품을 공기에 비유했다. 이를 공기 함유량을 높인 특수용지에 간결한 디자인으로 표현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28회를 맞은 '아스트리드 어워드'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인 미국 머콤이 주관하며 머큐리 어워드, ARC 어워드와 함께 기업 홍보물 분야에서 세계 3대 공모전으로 평가 받고 있다.

    올해에는 전세계 15개국에서 480개 회사가 출품했으며 독창성, 콘텐츠 명확성 등을 평가해 삼성화재 연차보고서가 전체 출품작 중 가장 뛰어난 기업 홍보물로 선정됐다. 국내 금융사 중 그랑프리 수상은 삼성화재가 처음이다.

    최경아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장은 "삼성화재 브랜드 디자인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브랜드 메세지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디자인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금융위기 이후 급성장한 GA… 보험사 판매 순위까지 '좌지우지'

      보험 독립법인대리점(GA)이 ‘보험 상품 판매 공룡’으로 떠올랐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보험회사들이 구조 개편을 위해 설계사 수를 줄이는 와중에 GA가 ‘블랙홀’처럼 설계...

    2. 2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삼성화재, 고객 목소리 듣는 시스템 구축… 자동차보험·장기보험 1위 지켜

      삼성화재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 중 자동차보험과 장기보험 업종에서 각각 17년과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고객 만족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삼성화재는...

    3. 3

      정년 걱정 없이 '워라밸'… 고령화시대 유망 직업, 삼성화재 RC

      고령화로 인한 의료비 증가와 길어진 노후에 대비하기 위해 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삼성화재는 고객에게 재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금융전문가를 RC(risk consultant)라고 부른다. 단순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