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유플러스, 힘펠과 IoT 환풍기 출시…판매가 39만6000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악취 발생시 즉시 알려줘…온풍 가동도 미리
    비데 이용시 스스로 ON, 조명 꺼지면 OFF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실내 공기질 전문기업 ㈜힘펠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환풍기 ‘IoT휴젠뜨’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IoT환풍기는 LG유플러스 홈IoT 플랫폼에 ㈜힘펠 스마트 환풍기를 연동한 욕실 특화 상품이다.

    이 제품은 온도•습도•청정도 센서가 탑재돼 있어 욕실 환경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욕실 상태에 따라 ▲환기 ▲온풍 ▲제습 등 다양한 기능을 자동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

    예를들어 욕실 내 습도가 70% 이상일 때 IoT환풍기가 작동하도록 설정하면 환기 및 제습 기능이 스스로 실행돼 여름 장마철 욕실 습도를 관리하기 간편하다. 또 욕실에 악취가 나면 청정도 센서가 감지 즉시 알림을 보내 원격으로 환풍기를 켜 환기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온도 센서를 통해 욕실 온도를 확인할 수 있어 추운 겨울철에는 온풍 기능을 미리 켜 놓거나, 기상 시간에 타이머를 맞춰 놓으면 매일 아침 따뜻한 욕실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동시실행과 자동실행 기능으로 다양한 홈IoT 기기들을 서로 연동해 동시에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하다. 예를 들어 비데를 이용하면 환풍기가 자동으로 켜지고, 욕실 조명 스위치를 끄면 환풍기가 함께 꺼진다.

    IoT환풍기는 IoT@home 앱을 통해 집밖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욕실 환경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고 곰팡이와 세균발생을 방지할 수 있는 음이온 공기제균 기능이 탑재돼 욕실 위생관리에 고민이 많은 주부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IoT환풍기의 판매가는 39만6000원이며, LG유플러스 온라인샵과 전국 120여개 힘펠 대리점 및 직영 온라인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IoT환풍기를 네이버 클로바와 제휴한 ‘U+우리집AI’를 통해 말로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스마트 욕실 서비스 관련 IoT 기기들을 지속 추가할 방침이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상무(홈IoT상품담당)는 “IoT환풍기, 비데 등 IoT 기술을 접목한 욕실 제품을 활용해 스마트 욕실 환경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며, “욕실과 같은 공간 중심의 제품 구성을 통해 고객 생활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IoT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힘펠은 아파트, 오피스텔 등 욕실 환경 개선에 주력하며 국내 환풍기 시장에서 연 6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시장 점유율 1위의 환기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연구 개발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블랙리뷰어]"비슷한 값이면 원격 조정"…IoT 머금은 LG유플러스 선풍기

      <옥석 가리기, '블랙리뷰어'는 전자 제품 전문 리뷰입니다. 소비자 관점을 장착한 한국경제·한경닷컴 기자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솔직하게 평가합니다. 제 돈내고 사려는 제품의 제 값을 매...

    2. 2

      SKT, 30조 인테리어 시장 공략…스마트홈 대중화 나선다

      SK텔레콤이 이미 지어진 주택에도 사물인터넷(IoT)을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인테리어 시장 개척에 나선다. 이로써 기축 주택 시장 내 연간 2000세대도 스마트홈 인테리어를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스마트...

    3. 3

      ‘폰 잠금화면 광고’ 보면 통신비 할인

      LG유플러스는 8일 잠금화면 광고를 보면 적립금을 주는 ‘U+잠금화면’ 앱(응용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고 광고와 콘텐츠를 본 뒤 쌓은 적립금으로 통신요금을 할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