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국민은행·GS25, 편의점 속 생활금융 플랫폼 확대를 위한 MOU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국민은행은 10일 여의도 본점에서 GS리테일과 편의점 속 생활금융 플랫폼 확대를 위한 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및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프라인 금융 플랫폼을 활용한 양사의 공동 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24시간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 편의 증대 △자동화기기 전산 개발 및 관리 △온·오프라인 플랫폼 융합을 통한 금융 서비스 공동 개발 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우선적으로 올해 8월부터 GS25 편의점에 설치된 ATM 중 효성TNS기기 8500여대에서 KB국민은행 ATM과 동일한 수수료 조건으로 입출금 및 이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영업시간 내에는 GS25 편의점에서도 수수료가 면제되며 영업시간 이후에는 KB국민은행 기존 수수료와 동일하게 적용된다.

    KB국민은행은 전국에 8000여대의 ATM기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는 세븐일레븐과 제휴를 통해 4000여대의 ATM에서 동일한 조건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GS25의 8500여대의 ATM까지 더해져 전국 최대의 금융 네트워크가 구축됐다. 자동화기기를 이용하는 KB국민은행 고객들의 금융거래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KB국민은행은 GS리테일과 리브(Liiv) 페이 출금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금융 플랫폼 비즈니스의 경쟁력을 확보해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이번 GS리테일과의 제휴를 통해 전국 최대 금융 네트워크망 형성으로 고객들에게 저렴한 수수료, 접근성 및 이용시간 확대 등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의 금융환경 조성에 앞장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편의점 커피의 힘… 카페25, 올 4천만잔 팔려

      편의점 GS25는 원두커피 ‘카페25’(사진)의 올 상반기 판매량이 4000만 잔을 넘어섰다고 9일 발표했다.카페25는 GS25가 2015년 12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원두커피 브랜드다. 대당 1...

    2. 2

      [현장에서] 프랑스도 놀란 한국의 '유통혁신'… 국내선 규제 대상

      한국경제신문이 지난 2~6일 보도한 ‘글로벌 신(新)유통혁명’ 취재 과정에서 만난 프랑스 최대 슈퍼마켓 인터마르셰의 패트리샤 샤트랭 혁신담당 이사는 올 3월 한국을 다녀갔다고 했다. 프랑스엔 없...

    3. 3

      CU "편의점 디저트 매출 밤 10시에 최대"

      최근 편의점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끄는 상품 가운데 하나인 디저트가 야식용으로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편의점 CU(씨유)는 올 상반기 디저트 매출을 시간대별로 분석한 결과 오후 10시 대가 8.3%로 하루 중 최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