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검찰, '노조와해 의혹' 삼성전자 의장 집무실 압수수색…'윗선' 겨냥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그룹의 '노조와해' 시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사장) 출신인 이상훈 삼성전자 이사회 의장 집무실과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삼성전자서비스에서 시작된 검찰의 수사가 삼성전자의 최고위급 윗선까지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서울중앙지검 공공형사부는 10일 삼성전자서비스의 노조와해 공작 의혹 사건과 관련해 서울 서초동 소재 이 의장의 집무실과 경기 수원시 영통구 소재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등 3~4곳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이날 압수수색 장소에 수사관들을 보내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문건 등을 확보했다.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은 본사와 일부 자회사 등의 노무·인사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앞서 검찰은 올초 이명박 전 대통령 측에 대한 삼성그룹의 다스(DAS) 소송비 대납 의혹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삼성 계열사인 삼성전자서비스의 '노조 와해' 공작 의혹을 포착했다.

    검찰은 2013년 7월 삼성전자서비스 협력업체 직원들을 중심으로 노조가 설립되자 삼성전자가 노조와해 공작과 관련한 지침을 내려보내고 진행 상황을 보고 받은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슈+] 코끼리에 올라탄 중국, 기회 노리는 삼성 스마트폰

      삼성전자가 인도 스마트폰 시장 사수에 본격 나섰다. 삼성전자는 9일 인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州)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이재용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노이다 스마트폰 신공장 준공식...

    2. 2

      "메모리 기술 초격차"… 삼성, 세계최초 '5세대 V낸드' 양산

      업계 최고 적층기술 상용화…4세대 대비 속도 1.4배·생산성 30% 향상4세대 256기가 V낸드 양산 1년 7개월만에 5세대 기술 개발 성과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차세대 낸드 인터페이스 기술...

    3. 3

      삼성전자 이상훈 사장실 등 압수수색… 노조와해 수사 속도

      삼성전자서비스 노조활동 방해에 본사 개입 정황삼성전자서비스 노조와해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모기업 삼성전자와 그룹 미래전략실 등 '윗선' 수사에 다시 속도를 내고 있다.서울중앙지검 공공형사수사부(김성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