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살인전과 조현병 환자 검거…병원 탈출 동기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서 치료감호 도중 달아난 40대 살인 전과자 /사진=연합뉴스
    광주서 치료감호 도중 달아난 40대 살인 전과자 /사진=연합뉴스
    조현병으로 치료를 받던 40대 살인전과자가 병원 탈출 18시간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10일 경찰에 따르면 광주 광산경찰은 전날 오후 1시 광주 북구 오룡동 광주과학기술원 근처에서 전날 광주 한 정신병원에서 도주한 김모씨(48)를 검거했다.

    김씨는 조현병으로 20여년 동안 병원생활을 해왔다. 그는 지난 8일 오후 7시5분쯤 치료감호를 받고 있던 광주 광산구 한 병원 폐쇄병동에서 탈출했다.

    김씨는 "너무 오랫동안 병원치료를 받을 것 같아 답답해서 도주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지난 2011년 병원에서 다른 환자를 폭행하고 숨지게 해 징역 3년을 선고받았다. 복역 후에는 공주치료감호소에서 치료감호를 받아 왔으며 지난해 9월 광주 병원으로 옮겨온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특정 범죄자에 대한 보호관찰 및 전자장치 부착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등을 적용해 김씨를 처벌할 방침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2. 2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3. 3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