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래 "올해로 데뷔 20주년…이번 앨범 자신있어"
'국보급 보이스' 가수 윤미래가 16년 만에 신규앨범 'Genemi2'를 들고 컴백하는 소감을 밝혔다.

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그우먼 박경림의 진행으로 윤미래의 새앨범 'Genemi2' 발매기념 음감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윤미래는 "올해로 데뷔 20주년이 됐다. 그런데 이런 행사가 처음이다. 마치 콘서트를 하는 기분이 들어서 정말 떨리는데 말 실수를 많이 할 것 같아서 걱정이다"라며 긴장된 모습을 보였다.

이어 "이번 앨범을 정말 열심히 만들었다. 자신있다.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새 앨범에 대한 자신감을 숨기지 않았다.

윤미래의 새 정규앨범 'Gemini2'은 2002년 발매돼 가요계 명반으로 손꼽히는 'Gemini'의 두 번째 시리즈로 무려 16년 만에 선보이는 윤미래의 새 정규 음반이다.

블랙뮤직의 다양한 장르를 담은 새 앨범에는 노련한 윤미래의 래핑과 가창력이 고스란히 담겼다. 그동안 겹겹히 쌓아온 내공은 파격 대신 여유로움과 절제미로 표현됐다. 주목할 점은 과장되지 않은 솔직한 음악을 선보였다는 점이다. 굳이 자극적인 전개를 펼치지 않으면서도 듣기 편하게 진솔한 감정을 전달하고자 했던 아티스트로서의 노력이 엿보인다. 특히 여러 장르를 다루면서도 '윤미래'라는 그 자체로서의 장르는 잃지 않았다는 점이 흥미롭다.

한편 윤미래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Genemi2'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윤미래 "올해로 데뷔 20주년…이번 앨범 자신있어"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