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나의 수학사춘기' 차길영 강사의 수포자를 위한 '수포유' 출시
tvN '나의 수학사춘기'서 맹활약 중인 스타강사 차길영이 수포자(수학포기자)를 위한 수학 인강 ' 수포유'를 출시했다.

수학은 타 과목과 달리 초등과정부터 중·고등과정까지 개념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개념이 확장되고 어려워지기 때문에 한 번 놓치면 따라잡기 어려운 과목이다. 실제로 현재 초·중·고 학생들 중 수포자의 비율은 초등학교 36.5%, 중학교 46.2%, 고등학교 59.7%로 나타났다.

문제는 수포자들이 다시 수학공부를 시작할 때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른다는 것이다. 더욱이 대부분의 수포자들은 수학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갖고 있고 이미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어버린 상태.

이에 세븐에듀 차길영 강사가 수포자들의 고민을 끝장낼 당신을 위한 세로 수학 '수포유'를 출시했다.
tvN '나의 수학사춘기' 차길영 강사의 수포자를 위한 '수포유' 출시
'수포유'는 수학이 어렵고, 수학이 걱정되고, 수학이 불안한 대한민국 모두를 위한 왕초보 수학인강으로 '나의 수학사춘기'의 실전 워크북 버전이다.

기존에 학년별, 학기별로 나눠져 있던 딱딱한 개념들을 계통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쉽게 재구성했다. 또한 현재 학업을 진행하고 있는 초·중·고등학생뿐 아니라 자녀를 둔 학부모,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포기했던 수학을 다시 공부하고 싶은 성인 등 대한민국 모든 수포자들이 수강할 수 있다.

더욱이 본 강의는 하루 20분, 총 50강의 짧고 알찬 강의를 수학에 흥미를 잃은 수포자들이 최대한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유명 연예인들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여 부담스런 수학에 대한 문턱을 낮춘 것이 특징.
tvN '나의 수학사춘기' 차길영 강사의 수포자를 위한 '수포유' 출시
한편 '나의 수학사춘기'는 저마다의 이유로 수학 공부가 절실한 연예인 5인(아나운서 박지윤, 전 축구선수 이천수, 몬스타엑스 민혁, 모모랜드 데이지, 더보이즈 선우)이 8주간 수포자 탈출에 도전하며 ‘수학의 마술사’라 불리는 세븐에듀 스타강사 차길영이 지금껏 배우지 못했던 획기적인 수학 공부법과 꿀팁을 전한다.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tvN에서 방송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