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은 국가대표 유도선수 안창림의 성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안창림 한판승 OK!’ 적금상품을 지난달 21일 출시했다. 안 선수는 올해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과 2020년 도쿄올림픽의 강력한 메달 후보로 손꼽히는 선수로, OK저축은행이 지난 3월부터 후원하고 있다. 안 선수는 일본에서 태어나 유도를 시작했지만 일본 국가대표 제의를 뿌리치고 한국 국적을 유지해왔다.
저축은행 특판예금 '전성시대'… 年 2.5%이상 우대금리 봇물
‘안창림 한판승 OK’는 매월 같은 금액을 적립해 목돈을 만드는 상품이다. 기본 금리 연 2.5%(세전 기준)에 안 선수가 올해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할 경우 우대금리 1%, 은메달 획득 시 0.5%, 동메달 획득 시 0.3%의 우대금리를 적용해준다. 가입금액은 월 1만원 이상 30만원까지며 1년 만기다. OK저축은행은 이 상품을 1인 1계좌 조건으로 총 2000계좌 한도로 판매하기로 했다. OK저축은행 영업점이나 인터넷, 모바일 뱅킹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유진저축은행은 만기 이전에 중도해지해도 연 1.8%, 비대면 가입 고객은 연 1.9%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유진 자유해지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유진 자유해지 정기예금’은 영업점과 인터넷·스마트폰뱅킹, 비대면계좌 개설 앱(응용프로그램) SB톡톡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36개월이지만, 만기 이전에 언제든지 중도해지를 해도 약정한 연이율 1.8%(인터넷·스마트폰뱅킹, 비대면 가입고객은 연 1.9%)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자 손실이 없다. 금리가 오를 경우 언제라도 해지하고 고금리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다.

공평저축은행은 ‘상상인저축은행’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이를 기념한 정기예금 특별판매를 지난달 4일부터 시작했다. 상상인저축은행은 12개월 기준 연 2.65%, 24개월 연 2.85% 금리를 지급하는 정기예금 특판을 진행한다. 특판 규모는 700억원 한도며 이날부터 선착순 판매해 한도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