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광주시 이용섭호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직원 정례조회서 7대 정책 방향·3대 시정 가치 등 청사진 제시

    이용섭 광주시장은 2일 "문재인 정부와 함께 광주에서 '정의로운 번영, 함께 나누는 풍요'를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직원 정례조회에서 "민선 7기 광주시정의 중심을 '좋은 일자리 창출'과 '광주다움의 회복'에 두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시장은 취임 선서와 함께 시정에 임하는 자세와 민선 7기가 그리는 광주 청사진을 파워포인트(PPT)를 활용해 직접 밝혔다.

    이 시장은 "광주의 역사와 시민의 삶을 바꾸는 일자리 경제시장이 되겠다"고 약속하고 민선 7기 7대 정책 방향과 3대 시정방침을 제시했다.

    그는 "정의로움의 역사로 선하고 가슴 따뜻한 사람들이 강해지는 광주, 원칙과 정도를 지키는 사람들이 우대받는 광주, 변화하고 혁신하는 사람들이 성공하는 광주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시정의 중심을 '좋은 일자리 창출'과 '광주다움의 복원'에 두고 '정의로운 번영, 함께 나누는 풍요'를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7대 정책 방향으로 ▲ 시민의 삶을 바꾸는 일자리 시장 ▲ 소외와 차별이 없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 ▲ 광주다움 회복으로 사람과 돈, 기업이 모이는 광주 ▲ 4차 산업혁명시대 중심도시 ▲ 민주·인권·평화의 세계 중심도시 ▲ 운명공동체인 광주·전남의 번영 도모 ▲ 지방분권시대 차별화된 광주발전 등을 제시했다.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광주시 이용섭호 출범
    구체적으로 광주시 운영체계를 일자리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일자리 정책 성공모델을 만들어 전국으로 확산,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에너지 신산업과 문화콘텐츠산업 등 성장동력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한편, 광주 고유함을 상품화·산업화해 일자리로 연결하겠다고 덧붙였다.

    민주·인권·평화의 도시를 위해 2020년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점으로 과거에 머물러 있던 5·18을 미래의 5·18로, 광주에 갇혀있던 5·18을 대한민국과 세계의 5·18로 확장 시키겠다고 다짐했다.

    군 공항 이전, 한전공대 설립부지 선정 등 시·도간 현안도 전남도와 공조체제를 강화해 상생방안을 조기에 마련하기로 했다.

    '혁신·소통·청렴'을 3대 시정방침으로 제시했다.

    그는 공직자들에게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시민권익을 위해 혁신할 것, 민생으로 더 깊숙이 들어가 시민과 소통할 것, 청렴을 통해 시민신뢰를 확보할 것 등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끝으로 "소통과 화합을 통해 광주의 역량을 결집하고 분열과 갈등을 차단해 나가야 한다"며 "시민과 늘 소통하고 저를 비판하는 시민까지도 포용하는 열린 시장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감, 구청장들과 함께 광주독립운동기념탑,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탑 현충탑, 4·19혁명기념탑, 국립 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일 방한…19일 李대통령과 정상회담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17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9일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및 공식 오찬은 방한 마지막 날인 19일에 예정돼 있다.청와대는 "유럽연합(EU) 내...

    2. 2

      中이 공개한 J-35 스텔스 전투기...KF-21은 대항마가 될수 있을까? [HK 영상]

      중국이 양산을 앞둔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J-35의 시험 비행 영상을 공개하면서, 한국의 차세대 전투기 KF-21 보라매와의 전력 비교가 주목받고 있습니다.J-35는 중국이 미 F-35에 대응해 개발 중인 5세대 스...

    3. 3

      [속보] 李 대통령, 이탈리아 총리와 19일 정상회담

      이재명 대통령이 17~19일 공식 방한하는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 오는 19일 정상회담을 한다. 이탈리아 총리가 양자 회담을 위해 방한하는 것은 19년 만이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가 이 대통령 초청으로 1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