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희경 "평창올림픽 외국인 관광객 1만명 이상 불법체류 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희경 "평창올림픽 외국인 관광객 1만명 이상 불법체류 중"
    평창동계올림픽 때 무비자로 국내에 들어와 불법체류 중인 외국인이 1만 명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자유한국당 전희경 의원이 법무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평창올림픽 기간(2월 9~25일) 국내에 무비자로 입국한 외국인 수는 총 35만1천739명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올림픽 폐막 이후 무비자 기간이 만료됐음에도 출국하지 않고 국내에 불법체류하고 있는 외국인은 지난달 말 기준으로 모두 1만1천635명이었다.

    정부는 평창올림픽 당시 관광 활성화를 위해 90일짜리 무비자 입국을 한시적으로 허용했다.

    국제 스포츠 행사를 맞아 무비자 입국을 허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 의원은 "예상치 못한 불법체류 외국인의 급증은 범죄 등 치안 문제와 합법적인 외국인 노동시장을 교란하는 문제가 있다"며 "불법체류 알선 행위에 대한 기획조사와 함께 불법체류인들에 대한 단속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BTS 정국 집 찾아가 난동 피운 女…지난달 '접근금지'까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본명 전정국)의 주거지를 반복해 찾아간 외국인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4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브라질 국적 30대 여성 A씨를 검거했다.A씨는 이날 오후 2...

    2. 2

      신정환 "이상민, 룰라 웃돈 받고 팔아…5년 1200만원씩 정산"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이 룰라 시절에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면서 자신을 언급한 신정환에 반발했다.이상민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팩트체크"라면서 "나도 소속사 가수였는데 내가 누굴 정산해 주냐"...

    3. 3

      임재범 "나 자신과 수없이 싸웠다"…은퇴 발표

      가수 임재범이 가요계 은퇴를 발표했다.임재범은 4일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을 통해 직접 은퇴 메시지를 공개했다."이 글을 띄우기까지 오랫동안 망설였다"는 그는 "말로 꺼내려 하면 목이 메어서, 차마 여러분을 바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