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영상] 2018 러시아월드컵 '2골' 손흥민 선수와의 '일문일답'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2골을 넣은 손흥민이 팬들의 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손흥민은 29일 오후 축구대표팀 선수단 해단식 겸 기자회견에서 "이렇게 많은 팬이 입국장에 나와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행복한 6월을 보내게 해주신 팬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러시아 월드컵에서 아쉽게 16강 진출에 실패했지만 세계랭킹 1위 독일과의 맞대결에서 2-0으로 승리하며 축구팬들에게 통쾌한 승리를 전달했다.

다음은 손흥민 선수와의 일문일답.

이번 대회 총평과 조별리그 베스트 11에 포함된 소감은.
"아쉬움이 많이 남는 월드컵이었다. 독일과 마지막 경기에서 좋은 모습 보여준 것은 선수들의 강한 승리 의지를 보여준 결과다. 조별리그 베스트 11에 포함된 것도 모두 선수들의 도움이 컸다"

2018 아시안게임 '와일드카드' 선발은 어떻게.
"제가 가고 싶다고 아시안게임에 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김학범 감독님이 뽑아주셔야 갈 수 있다. 구단과 이야기도 하고 있고,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다"

가장 행복한 순간과 아쉬운 순간은.
"일단 독일전을 이겼을 때가 가장 행복했다. 김영권의 선제골이 터지고 나서 비디오 판독을 하는 동안 '무조건 골이다'라는 느낌이 있었다. 그리고 득점으로 인정됐을 때 선수들이 다 같이 기뻐했던 순간이 가장 좋았다. 반대로 스웨덴전 패배가 아쉬웠다.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이고 월드컵을 경험하지 못한 선수가 많아서 선수들이 긴장했던 것 같다. 그래서 더 아쉽다"
[HK영상] 2018 러시아월드컵 '2골' 손흥민 선수와의 '일문일답'
신세원 한경닷컴 기자 tpdnjs022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