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폐공사, 시민참여혁신단 국민 혁신위원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조폐공사는 국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시민참여혁신단 ‘리얼 오너’를 운영하기로 하고, 혁신단의 국민 혁신위원을 모집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시민참여혁신단은 조폐공사가 국민을 위한 공공기관으로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 구성하는 조직으로 시민‧사회단체, 혁신전문가, 협력업체, 국민 대표 등으로 구성된다.

    이들은 조폐공사 중장기 혁신계획을 검토하고 국민 중심의 서비스 개선과제 발굴, 사업별 추진과정상 애로사항 해결, 상시 모니터링 등 혁신 전반에 참여한다.

    모집 기간은 27일부터 내달 4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조폐공사 홈페이지(www.komsc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시민참여혁신단을 만들기로 했다”며 “국민 중심의 혁신을 통해 더 나은 사회적 가치를 만들고 책임을 다하는 투명한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건 지위 이용한 성폭력"…반박 나선 정희원 피소 연구원

      '저속노화' 트렌드를 주도한 정희원 저속노화연구소 대표(서울시 건강총괄관·전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가 최근 스토킹으로 전 위촉연구원 A씨를 고소한 가운데, A씨 측은 오히려 정 대표로...

    2. 2

      법원 접근금지 명령 끝난지 1주만에 아내 찾아가 살해한 60대

      인천지법 형사16부(부장판사 윤이진)는 법원의 접근금지 명령이 끝난 지 1주일 만에 아내를 찾아가 흉기로 살해한 혐의(살인)로 재판에 넘겨진 60대 A씨에게 징역 27년을 선고하고 6년간 보호관찰을 받으라고 명령했다...

    3. 3

      검찰, '뻥튀기 상장' 의혹 파두 경영진 불구속 기소

      검찰이 '뻥튀기 상장' 의혹을 받은 파두 경영진과 법인을 재판에 넘겼다.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 합동수사부(부장검사 김진호)는 18일 파두 경영진 3명과 파두 법인을 자본시장법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