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드라기 "금리인상에 인내심 가질것…올해까지 채권매입 유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ECB 포럼서 발언…"보호무역주의·유가 상승 등이 하방 리스크"
    드라기 "금리인상에 인내심 가질것…올해까지 채권매입 유지"
    마리오 드라기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19일(현지시간) "금리를 인상하는 시점을 결정하는 데 인내심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라기 총재는 이날 포르투갈 신트라에서 열린 ECB 포럼에서 이 같이 말하면서 "이후 점진적으로 정책 조정을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14일 열린 ECB 통화정책회의에서 내년 여름까지 제로금리 등 정책금리를 유지하겠다고 밝힌 기조를 재확인한 것이다.

    특히 드라기 총재는 상당한 규모의 통화 완화정책은 여전히 필요하다면서 올해 채권매입 프로그램을 중단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ECB는 통화정책회의에서 기존 방침대로 오는 9월까지 300억 유로의 자산매입 규모를 유지하고, 이후 12월까지는 절반인 150억 유로로 줄인 뒤 양적완화를 종료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드라기 총재는 "유로존의 인플레이션이 상승세에 있고, 경제도 탄력을 받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면서도 "불확실성 역시 커지고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경기가 하강할 수 있는 3가지 요인이 있다"면서 미국을 중심으로 한 보호무역주의의 확산과 중동지역 불안에 따른 기름값 상승, 금융시장의 변동성 등을 들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구글-월마트, AI 동맹…챗GPT·아마존과 이커머스 경쟁 격화 [현장에서]

      구글과 월마트가 인공지능(AI)을 매개로 역대급 ‘리테일 동맹’을 선언했다. 구글의 생성형 AI 제미나이에서 월마트의 제품을 대화창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다. 구글은 여기서 더 나아가 유통업체 ...

    2. 2

      B2B 힘싣는 청호나이스…매출 35% 증가

      청호나이스가 어린이집, 유치원, 경로당, 교육기관 등 단체 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한 렌탈 수요 확대로 2025년 해당 시설의 렌탈 비율이 2024년 대비 35%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단체 이용시...

    3. 3

      중기부, 기술사업화 전용 R&D 신설…294개 과제 지원

      중소벤처기업부가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2026년 민관공동기술사업화(R&D) 1차 시행계획'을 12일 공고하고 참여 기업 모집에 나섰다.중기부는 기존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내 분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