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리아텍, 공공교육기관 최초 '채용연계형 온라인 과정'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업 맞춤형 온라인 교육과정 개발
    구직자 직업훈련 수료 후 채용 연계
    메이머스트와 프로그램 업무 협약
    코리아텍, 공공교육기관 최초 '채용연계형 온라인 과정' 운영
    코리아텍이 공공교육기관 최초로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길러내는 온라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권오영)은 메이머스트(대표 박상현)와 '채용연계형 온라인 직업교육훈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채용연계형 온라인 과정'은 교육기관이 기업이 필요한 직무를 설계·개발·교육하는 맞춤형 온라인 프로그램이다.

    구직자는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서류전형 없이 면접으로 기업에 취업할 수 있다.

    공공교육기관에서 민간기업과 협약을 통해 '채용연계형 온라인 과정'을 운영하는 건 국내에선 처음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다음달까지 메이머스트가 필요한 IT분야 가상화서비스 교육을 개발하기로 했다.

    가상화 솔루션을 사용하는 미국의 다국적 기업인 시트릭스의 실습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권오영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채용연계형 과정은 기업이 요구하는 실무지식‧기술에 대한 교육을 온라인으로 학습해 취업과 연계시키는 새로운 교육훈련 모델"이라며 "온라인평생교육원과 메이머스트가 맞춤형 인재양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트 주차장서 '영차영차'…시민 20여명 차에 깔린 주부 구조

      대전의 한 마트 주차장에서 50대 주부가 차량 밑에 깔리는 사고가 발생하자, 시민들이 힘을 합해 주부를 구조했다.15일 대전대덕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40분께 대덕구 신탄진동의 한 마트 주차장에서 50대 A...

    2. 2

      어머니 뺨 3대 때렸다던 50대 아들…홈캠 돌려보니 '충격'

      80대 노모 사망 전날 폭행한 혐의로 체포된 50대 아들이 이전에도 노모를 학대한 것으로 드러났다.15일 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전날 노인복지법 위반 혐의로 현행범 체포한 50대 A씨에 대해 존속폭행치사 혐의를 추가해...

    3. 3

      멍투성이 사진 공개한 女 래퍼…소속사 "사법 절차 따를 것"

      래퍼 재키와이가 전 연인으로부터 데이트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소속사 측이 법적 절차에 따라 대응 중이라고 밝혔다.소속사 AOMG는 15일 "재키와이는 교제 관계에서 발생한 데이트 폭력 피해 사실을 회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