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어린이TV는 ‘스피치 오디션’의 참가자를 다음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스피치 오디션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얼마나 논리적이고 당당하게 전달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대회다.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인이나 3명 이내의 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예선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치러진다. 자기소개, 스피치 오디션에 참가하게 된 이유를 2분간 설명하는 공통 주제 동영상 1개와 ‘우리 학교 교장 선생님이 되었으면 하는 위인’ 등 3개 주제 중 1개를 선택한 3분짜리 동영상 1개 등 총 2종의 스피치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 접수는 다음달 17일까지 대교어린이TV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예선 결과는 다음달 20일 발표한다.

결선에 진출한 30개팀은 다음달 30일 경기 파주 출판단지 내 아이레벨 트라움벨트에서 경연대회를 펼치고, 창의력·논리력·전달력 등 어린이 분야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6개팀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팀은 대교어린이TV 역사토론 배틀 프로그램 ‘키위(키즈위인)’에 출연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각 팀별로 장학금 50만원을 수여한다.

대교어린이TV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대회로 어린이들이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은서 기자 k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