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채권전문가 93% "금통위, 5월 기준금리 동결할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채권전문가 93% "금통위, 5월 기준금리 동결할 듯"
    국내 채권전문가 대부분이 이달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 동결 결정을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21일 금융투자협회가 지난 8∼11일 74개 기관 채권 관련 종사자 100명을 설문 조사한 결과를 보면 응답자의 93%는 5월 기준금리가 현행 연 1.50%에서 동결될 것으로 전망했다.

    대내외 통화정책 정상화 움직임이 부담 요인으로 작용하지만, 실물 경제지표의 부진, 신흥국 금융불안 등으로 기준금리 동결 전망이 우세했다고 금투협은 전했다.

    그러나 미국 채권금리 상승으로 한미 금리 역전 폭 확대 부담이 있어 내달 시장금리는 오를 것으로 전망한 응답 비율이 47%로 전월보다 13%포인트 증가했다.

    반면 금리 보합을 예상한 응답자는 전월보다 11%포인트 감소한 47%였다.

    다음 달 물가가 오를 것으로 내다본 응답자는 23%로 전월보다 6%포인트 줄었고, 물가 보합세를 전망한 응답자는 73%로 5%포인트 증가했다.

    원/달러 환율이 오를 것으로 예상한 응답자는 전월보다 8%포인트 증가한 16%였다.

    '환율 하락' 응답 비율은 16%로 전월보다 15%포인트 하락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3%대 예금이 돌아왔다"…자산가들 돈 싸들고 '우르르'

      은행권과 2금융권인 저축은행이 앞다퉈 연 3%대 금리 예금 상품을 내놓으면서 ‘예테크(예금+재테크)족’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20일 금융권에 따르면 SC제일은행은 ‘e-그린세이브...

    2. 2

      주병기 공정거래위원장 "쿠팡 영업정지 가능성 열어놔"

      대규모 고객 정보를 유출한 쿠팡이 영업 정지 처분을 당할 가능성이 생겼다. 주병기 공정거래위원장은 지난 19일 오후 KBS '뉴스라인W'에 출연해 쿠팡에 대해 "영업정지 처분을 할 가능성도 열...

    3. 3

      연봉 7000만원 넘으세요?…12월 31일 지나면 '땅 치고 후회'

      내년부터 총급여 7000만원을 초과하는 고소득자는 농·수·신협, 새마을금고 예·적금에 가입했을 때 이자소득에 대해 5% 세금을 내야 한다. 기존처럼 비과세 혜택을 받기 위해선 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