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폭행' 가해자 엄벌 국민청원 등장…추천 7만명 육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와대 국민청원에 광주 폭행 가해자 엄벌 청원
    20만명 넘으면 공식 답변해야
    '광주 폭행' 가해자 엄벌 국민청원 등장…추천 7만명 육박
    ‘광주 폭행’ 가해자들을 엄벌에 처해 달라는 청원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등장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저의 일은 아니지만 이런 일은 좀 강력 처벌 강력하게 조치 해주셔야 할 거 같아서 글을 올린다’는 청원 글이 올라왔다. 게시물에는 지난 30일 광주에서 발생한 집단폭행 피해자 가족의 호소문이 담겼다.

    지난 30일 광주 광산구 수완동에서는 박모(31)씨를 비롯한 남성 7명이 A(33)씨를 집단 폭행하는 일이 벌어졌다.

    박모씨 일행은 A씨 일행이 잡은 택시에 새치기를 하려다 이를 제지하는 A씨를 도로 옆 풀숲으로 끌고가 집단 폭행했다. 큰 돌로 A씨를 수 차례 내리찍고 나뭇가지로 눈을 찌르는 등 상해를 입힌 혐의도 받고 있다. 가해자 가운데는 조직폭력배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청원에는 오전 9시 기준 6만8800명이 추천했다. 추천이 20만명을 넘어설 경우 청와대 또는각 부처에서 마감 30일 이내 답변을 해야 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해돋이 보려다가…70대 여성, 영덕서 차량에 치어 참변

      새해를 맞아 해돋이를 보기 위해 경북 영덕을 찾은 70대 여성이 차량에 치어 목숨을 잃는 사고를 당했다. 1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55분쯤 경북 영덕군 남정면 한 국도에서 갓길을 걷던 A...

    2. 2

      "月 15% 수익 보장"…1200억 사기친 팝콘소프트 경영진 징역 12년

      인공지능(AI) 트레이딩 프로그램을 활용해 고수익을 보장하겠다고 속이고 1200억원대 돌려막기 사기를 저지른 일당이 대법원에서 징역 12년을 확정받았다.대법원 2부(주심 엄상필 대법관)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

    3. 3

      '한뿌리' 광주·전남, 행정통합으로 하나 된다…"6·3 지선서 통합단체장 뽑을 것"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대부흥의 새 역사를 열어가기 위한 행정통합 즉각 추진을 공동 선언했다.강기정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지사는 2일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합동 참배를 마친 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