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상공회의소, 일생활 균형 광주지역추진단 발대식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영미 광주고용노동청장 김경미 광주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 등 참석
    광주상공회의소는 지난달 26일 오후 서구 CGV광주터미널점에서 광주지방고용노동청과 '2018년 일·생활 균형 광주지역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미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과 김경미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 지역 기업 임직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일·생활 균형 지역추진단은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받아 6개 지역(광주·부산·인천·경기·경북·충북)에서 지역 내 일·생활 균형문화 도입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은 행사에서 "노동자 개인의 행복을 보장하지 못하는 장시간 근로와 오래 일하는 문화를 지양하고, 일·생활 균형 지역추진단이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조화로운 고용 문화 도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상의는 작년에 이어 두번 째로 일·생활 균형 지역추진단으로 선정됐다.

    광주상의는 향후 지역 내 일·생활 균형 문화 도입을 위한 컨설팅과 서포터즈 운영, 협의회 등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주=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청와대 뒤 북악산, 하얗게 물들다

      14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바라본 북악산에 전날 내린 눈이 쌓여 있다. 15일에도 기온이 낮아 곳곳이 빙판길이 될 것으로 예상돼 외출 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은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8도~2도, 낮 ...

    2. 2

      80대 노모 자택서 숨진 채 발견…"전날 때렸다" 50대 아들 체포

      80대 노모가 집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50대 아들을 체포해 조사중이다.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14일 50대 A씨를 노인복지법 위반 혐의로 현행범 체포했다.A씨는 이날 오전 11시께 경찰에 "어머니가 이상하다"며...

    3. 3

      서울 중구 한 건물서 봉투에 담긴 신생아 발견…경찰, 피의자 추적

      서울 중구의 한 건물에서 신생아가 버려진 채 발견돼 경찰이 14일 수사에 착수했다.서울 중부경찰서는 이날 오후 6시30분쯤 중구 동국대 인근 건물에서 "종이봉투에 신생아가 버려져 있다"는 취지의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