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DGB금융지주 회장 후보군 6명 압축… 외부 인사 4명 포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DGB금융지주 회장 후보군 6명 압축… 외부 인사 4명 포함
    DGB금융지주는 23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를 열어 회장 공모 신청자 13명 중 7명을 탈락시키고 후보군을 6명으로 압축했다.

    서류전형 작업을 거쳐 압축된 후보군 6명 중 외부 인사가 4명, DGB 내부 출신이 2명이다.

    임추위는 면접 절차를 추가로 거쳐 후보자를 한 명으로 압축한 뒤 다음 달 31일로 예정된 주주총회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DGB금융 주력 계열사인 대구은행도 오는 26일 임추위를 열고 본격적인 차기 은행장 선임 절차에 들어간다.

    대구은행장 공모에는 DGB금융지주와 대구은행 전·현직 경영진 출신 11명이 지원했다.

    박인규(64) 전 DGB금융지주 회장 겸 대구은행장은 비자금 조성, 채용비리 의혹 등으로 지난달 물러났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제주항공, 생성형 AI 기술 접목한 정비 체계 구축

      제주항공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기술을 항공 정비와 접목해 운항 안정성과 정시성 강화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AWS의 ...

    2. 2

      울릉도 취항 준비하는 섬에어, 1호 신조기 국내 도입

      지역항공 모빌리티(RAM : Regional Air Mobility) 섬에어의 1호 신조기가 병오년 새해 첫날인 1월 1일 프랑스 툴루즈를 출발해 지난 4일 김포국제공항에 착륙했다.지난해 12월 29일 항공기 리스사...

    3. 3

      에너지 저장 수요 급증, 리튬 시장 회복의 '신호탄' 되나? [원자재 포커스]

      최근 에너지 저장 붐이 침체된 리튬 수요 전망을 끌어올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5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배터리 기반 에너지 저장이 급성장하면서 올해 리튬 수요 전망이 개선되고 있다. 공급 과잉으로 어려움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