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엔씨에너지, 바이오가스발전사업 본궤도 진입"-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금융투자는 19일 지엔씨에너지에 대해 바이오가스 발전사업이 본궤도에 진입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강준구 연구원은 "지엔씨에너지의 사업부문은 비상발전기 부문, 바이오 가스발전, 지열시스템 및 연료전지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며 "주력사업부는 비상발전기사업이고,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바이오가스 발전사업의 본궤도 진입으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바이오가스 발전사업은 폐기물 및 정화조에서 발생하는 가스를 활용해 전력을 생산 및 판매하는 친환경발전사업이다. 지엔씨에너지는 1분기 기준 총 7개의 바이오가스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고, 올해 말에는 9개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바이오가스발전사업이 지엔씨에너지의 실적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친환경 발전사업부문의 매출액은 73억원으로 전년 대비 84.4% 증가할 것이란 관측이다.

    강 연구원은 "친환경 발전사업은 원재료비가 없어 수익성이 우수한 특성이 있다"며 "바이오가스 발전소 설립은 지방자치단체와 지엔씨에너지 모두 윈윈(Win-Win)이 가능하기에 지속적인 발전소 수 확장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57.4%, 113.1% 증가한 1446억원, 140억원으로 예상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외환당국 개입, 명동 환전소 달러 환율 1440원 대

      외환당국의 고강도 개입으로 원/달러 환율이 장중 1430원대까지 하락한 가운데 26일 서울 명동 시내 환전소에 환율이 표시돼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2. 2

      막 내린 하반기 한경스타워즈…현대차證 다정다익, 수익률 51%로 우승

      '2025 한경스타워즈 하반기 실전투자대회'의 우승은 현대차증권 다정다익팀(정영조·정명재 영업부 매니저)이 차지했다. 대회가 진행된 석 달 동안 누적 수익률 50%대를 기록하며 압도적 성과...

    3. 3

      삼성전자 역대 최고가에 마감…12만전자 코앞에

      국내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삼성전자가 하루 만에 5% 넘게 급등한 26일 코스피지수는 상승 마감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1.06포인트(0.51%) 오른 4129.68에 장을 끝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