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건강관리] 한미약품 '제텐비', 스트레스·만성피로엔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한미약품 ‘제텐비’는 현대인의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다. 피로 해소와 에너지 대사 활성화, 빈혈 예방, 뇌기능 개선 등에 효과적인 비타민B군 10종을 비롯해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C·E가 함유돼 있다.

비타민B군 대사를 촉진하고 면역 및 생식기능을 강화하는 아연과 임산부 필수 영양소인 엽산 등이 포함된 비타민B 복합체(이노시톨)도 갖췄다. 제텐비에 함유된 미강유(쌀겨기름) 추출 감마오리자놀은 갱년기 증상 완화와 위장 신경증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텐비는 과로와 스트레스, 술, 담배, 과로 등 유해 환경에 노출된 현대인의 건강 유지에 최적화된 종합 비타민제로 평가받는다. 제텐비는 노란색의 타원형 필름 코팅정으로, 목 넘김이 쉽고 비타민B 특유의 냄새도 최소화했다. 12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 기준으로 1일 1회 1정 또는 2정을 식후에 복용하면 된다. 전국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스트레스와 만성피로에 지친 현대인이 반드시 복용해야 하는 제품”이라며 “제텐비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층이 복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건강 지킴이”라고 말했다.

비타민B는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섭취가 필수적인 비타민으로 꼽힌다. 에너지 대사를 활성화해 피로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 구내염·피부염·빈혈 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