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일 CFA의 주식투자 해법

학습을 통해 연 15% 정도의 수익을 추구하는 주식투자 과정이 열린다. 한경아카데미는 5월8일부터 7월10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최일 CFA의 주식투자 해법 과정’을 진행한다. 주식의 가격보다는 가치에 주안점을 두고, 엑셀 프로그램을 이용해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필터링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프로그램은 ‘투자 인사이트’ ‘경제 분석과 주식투자’ ‘주가 분석 기법’ ‘기업 분석과 주식투자’ ‘투자 유니버스 구성법’ 등 8강으로 구성된다. 수업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다. 수강료는 110만원이며 조기 신청자에 한해 10만원을 할인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또는 한경머니스쿨 홈페이지 참조.

주식 가치평가 기초 과정

한경아카데미는 5월10일부터 6월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30분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사경인 회계사를 초청, ‘사경인의 주식가치평가 기초과정’을 연다. 재무제표 분석을 통한 투자종목 선정 방법과 가치평가 모델 S-RIM을 활용한 종목 가치 계산법에 초점을 맞춰 강의한다. 커리큘럼은 ‘왜 가치투자인가, 왜 재무제표인가’ ‘자산가치 분석을 통한 안전투자법’ ‘수익가치를 활용한 마법공식’ ‘10년의 고민, S-RIM 활용’ ‘숫자를 넘어서는 비재무적 요소 고려’ 등 5회차 수업으로 구성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M&A·기업 구조조정 전략

한경 M&A스쿨이 4월21일부터 5월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열린다. ‘기업 인수합병(M&A) 및 기업 구조조정 전략과정’을 주제로 M&A가 기업 성장과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메커니즘 이해, M&A 회계 세무 법규 실사 리스크분석 헤징 등을 전수한다. ‘승자의 저주’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재무전략 강의도 포함된다. 수료 후 시험을 거쳐 ‘M&A 애널리스트 인증서’를 발급한다. 수업은 5회차에 걸쳐 이뤄진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맞춤형 부동산 투자전략

한경아카데미는 4월2일부터 5월21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에서 ‘2018 맞춤형 부동산 투자전략과정’을 연다. 상업용 건물 투자, 경매 진행 절차, 토지 투자, 특수물건 분석, 주거용 부동산, 부동산 세법, 현장 실습, 풍수지리 등에 대한 지식을 전달한다. 강사진은 문동진 지지배배자산운용 대표와 김영남 농지114 운영자, 박대범 빌딩자산관리 전문가, 전향수 한국풍수지리연구원장 등이다. 수업은 매주 월·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30분까지다. 교육비 50만원. 강의용 특수교재와 저자 집필 도서, 주차, 간식을 제공한다.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초보를 위한 영업스킬 향상

영업이 막막한 초보자를 위한 영업역량 개발 과정이 개설된다. 한경아카데미는 4월26~27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영업 초보를 위한, 업무스킬 향상 2일 집중 과정’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세일즈 패러다임의 혁신’ ‘시장환경 분석과 마케팅 시사점 도출’ ‘비즈니스 어프로치 4단계’ ‘영업목표 달성을 위한 영업전략 실행’ ‘고객 유형별 대처 요령’ ‘이견 도출에 대한 협상 프로세스’ ‘고객 니즈별 워크시트 작성’ 등으로 구성된다. 수업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일에 걸쳐 한다. 교육비 60만원. 교재와 점심식사, 주차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