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MB측 "법원 판단 존중…긴 싸움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뇌물수수와 횡령 등 혐의를 받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23일 오전 0시20분께 서울동부구치소에 구속 수감됐다.

    측근들은 법원의 구속영장 발부에 허탈함을 내비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전 대통령 측은 법원 판단을 존중한다면서도 결과에 안타까움이 많음을 전했다.

    한 관계자는 "이제 긴 싸움이 시작된 것"이라며 앞으로 법정 다툼을 통해 각종 혐의를 하나하나 소명해나갈 계획임을 시사했다.

    이 전 대통령은 구속에 대비해 자필로 쓴 입장문을 참모들에게 직접 읽어주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전 대통령은 영장 발부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3장 분량의 친필 입장문을 공개했다.

    그는 입장문에서 "지난 10개월 동안 견디기 힘든 고통을 겪었다"면서 "이 모든 것은 내 탓이라는 심정이고 자책감을 느낀다"고 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에 이어 이 전 대통령까지 수감됨으로써 1995년 전두환·노태우 전 대통령 이후 23년 만에 전직 대통령 두 명이 동시에 구치소에 갇히게 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잘 키운다더니" 입양 당일 개 3마리 잡아먹은 70대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반려견을 도살한 7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전북 익산경찰서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70대 A씨를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A씨는 익산시 황등면의 한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강아지 3마...

    2. 2

      성매매 장면 불법 촬영한 30대 BJ, 인터넷 '라방'까지…

      경기 오산경찰서는 성매매 장면을 불법 촬영한 뒤 온라인 방송으로 유포한 혐의(성매매처벌법 등)를 받는 30대 BJ A씨가 구속 송치됐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일 오산시의 한 숙박업...

    3. 3

      대만서 '불법 도박' 사실이었다…롯데, 나승엽 등 4명 귀국 조치

      대만 타이난에서 2026시즌 프로야구 준비에 한창인 롯데 자이언츠 선수 4명이 '불법 도박장'을 출입한 것이 사실로 드러났다.13일 롯데 구단은 "선수를 면담하고 사실관계를 파악한 결과 나승엽, 고승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