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법조계·대학·구청까지 '미투'… 경찰 성폭력 혐의 내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혐의점 확인되면 적극 수사"
    광주 법조계·대학·구청까지 '미투'… 경찰 성폭력 혐의 내사
    경찰이 최근 광주 각계에서 불거지고 있는 성폭력 피해를 폭로하는 '미투'(Me too) 운동 관련 사건에 대해 성폭력 혐의를 살펴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용주 광주지방경찰청장은 28일 기자간담회에서 "'미투' 관련 사건을 내사해서 수사대상이 되면 출석요구를 해서 적극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광주 지역 법조계, 대학교에서 여성들이 성폭력 피해를 봤다는 폭로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올라오고 있다.

    남구청에서는 간부 공무원이 여직원을 성추행다는 의혹이 제기돼 직위해제됐다.

    경찰은 이들 사건이 당사자 고소·고발이나 수사의뢰가 들어오지는 않았지만 사실관계를 확인, 성폭력 혐의가 확인되면 수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아직 광주경찰에 미투 관련 고소·고발, 수사의뢰는 접수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미투 사건의 중요성을 고려해 일선 경찰서에서는 서장(총경)이, 지방경찰청에서는 2부장(경무관)이 직접 관여하는 체제로 수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다빈 한경 기자 등 제23회 한국여성기자상 수상

      한국여성기자협회(회장 하임숙)가 29일 '제23회 한국여성기자상' 수상자를 발표했다.취재부문에는 동은영 SBS 사회부 기자가 선정됐다. 동 기자는 '해양경찰관 고 이재석 경사 죽음의 의혹'...

    2. 2

      안전관리 소홀로 노동자 추락사…포스코이앤씨 벌금 1000만원

      포스코이앤씨와 하청 업체들이 지난 2021년 재개발 공사 현장에서 30대 노동자가 숨진 사고와 관련해 안전관리 소홀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인천지법 형사9단독 정제민 판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포스코이앤...

    3. 3

      김건희특검, 오늘 수사결과 발표…20명 구속·66명 기소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들을 파헤쳐온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29일 180일간의 최종 수사 결과를 발표한다.특검팀은 이날 오전 10시 KT광화문빌딩 웨스트빌딩 브리핑실에서 그간 구속하거나 재판에 넘긴 피의자 수, 압수수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