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형 싼타페' 돌풍 예고… 사전계약 하루 만에 8000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TM)가 사전계약 개시 하루 만에 8천대 계약을 돌파했다.

    8일 현대차에 따르면 전날 사전계약을 시작한 신형 싼타페는 첫날에만 총 8천192대 계약이 이뤄졌다.

    이는 국내 사전계약을 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중 역대 최다 기록이며, 이전 세대인 싼타페 DM이 첫날 3천여대 계약된 것에 비해 2.6배 많은 규모다.

    또 기존 싼타페(DM)의 지난해 월평균 판매 대수(4천300여대)의 1.9배에 해당한다.

    현대차는 기존 대비 확 커진 사이즈와 웅장하고 세련된 디자인, 기본 적용된 첨단 편의사양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고객 대상 사전 공개 행사에 기존 목표 대비 138% 이상의 고객이 참가하는 등 관심이 높았으며, 공통적으로 신형 싼타페의 볼륨감 있는 디자인과 넉넉한 2열 및 트렁크 공간에 대한 만족도가 컸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중형 SUV 시장에서 신형 싼타페에 대한 기대감과 기다림이 사전계약 첫날 폭발적으로 나타난 것 같다"며 "본격 출시 전까지 최선을 다해 최상의 품질로 고객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신형 싼타페는 이달 21일 정식 출시된다.
    '신형 싼타페' 돌풍 예고… 사전계약 하루 만에 8000대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내 최대 건설기계 기업 'HD건설기계' 공식 출범

      국내 최대 건설기계 기업 ‘HD건설기계’가 1일 공식 출범했다. HD현대건설기계·HD현대인프라코어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HD건설기계는 2030년 매출 14조8000억원을 달...

    2. 2

      주식 등 호황에 500대 부호 재산 '3200조원' 늘어…1위는 머스크

      지난해 동안 세계 500대 부자들의 자산이 2조2000억달러(약 3180조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부자 1위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차지했다.영국 가디언은 31일(현지시간) 기...

    3. 3

      정지선 현대백화점 회장 “반세기 축적 본원적 경쟁력으로 위기 돌파”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1일 발표한 신년 메시지에서 올해 경영 방침의 핵심으로 ‘본원적 경쟁력을&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