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명절 음식도 간편식으로…신세계百, 설 간편식 세트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세계백화점이 1~2인 가구를 위해 설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HMR(가정간편식) 세트를 25일 출시했다.
    신세계백화점이 1~2인 가구를 위해 설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HMR(가정간편식) 세트를 25일 출시했다.
    신세계백화점은 1∼2인 가구와 명절 음식 초보 소비자들을 위해 가정간편식(HMR) 선물세트를 내놓는다고 25일 밝혔다.

    신세계는 곰탕, 육개장, 고기전 등 총 8개 품목 1만세트를 준비했다.

    그동안 굽기 편한 생선, 바로 육수를 낼 수 있는 간편 육수 등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선물은 있었지만, 육개장, 해장국 등 가정간편식을 명절 선물로 판매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신세계는 전했다.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올반 브랜드의 간편식 선물세트를 비롯해 바로 데워 먹을 수 있는 라쿠치나 죽·수프 세트, 만능 간장 선물세트 등을 선보인다.

    한우 선물세트도 갈비찜 양념과 불고기 양념을 함께 넣어서 구성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국내 간편식 시장 규모는 2013년 1조700억원에서 2016년 2조3000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지난해는 3조원에 달한 것으로 추정된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韓 겨울 디저트의 상징"…투썸 '스초생', 연간 260만 개 팔렸다

      한국의 디저트 시장에서는 겨울이 되면 이곳저곳에서 ‘스초생’을 찾는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해마다 11월이 되면 온라인 언급량이 급증하는 이유다. 투썸플레이스의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

    2. 2

      이재명 대통령 "동일 노동, 동일 임금은 헌법적 가치"

      정부가 정규직·비정규직 간 임금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동일 가치 노동, 동일 임금’ 원칙을 제도화한다. 같은 사업장에서 동일한 업무를 하고도 비정규직이 정규직보다 낮은 임금을 받는...

    3. 3

      "이건 아주 혁신이네요"…'테슬람' 이봉원도 '충격' [모빌리티톡]

      "아이폰 이후 최대 충격이다." 테슬라 차주로 알려진 개그맨 이봉원이 자신의 유튜브에 '감독형 FSD(첨단 주행 보조기능)' 운행 후기 영상을 올리자 이 같은 댓글이 달렸다.실제 영상을 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