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서부발전 사장 후보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서부발전 사장 후보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
    검찰이 한국서부발전 사장 후보인 김모(60) 본부장을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했다.

    대구지법 김상일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9일 김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 뒤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대구지검 특수부(박승대 부장검사)는 지난 17일 충남 태안 서부발전 사무실에서 김 씨를 체포한 데 이어 18일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김 씨는 2016년 서부발전이 진행하던 경북 김천 연료전지발전소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관련해 2차례에 걸쳐 4천500만 원의 뇌물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 구매 의향 단가를 높여주는 등 명목으로 돈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김 본부장은 공기관 임원추천위원회가 발표한 서부발전 사장 최종 후보 2배수에 들어 있다.

    한국서부발전은 한국전력공사에서 분사해 설립된 발전 전문 공기업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상진 아내' 김소영, 호텔서 통 큰 연말회식…700만원 쐈다

      MBC 아나운서 출신 사업가인 김소영이 연말 회식 현장을 공개했다.김소영은 지난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소영의 띵그리TV'를 통해 '연말 회식에 700 쓰는 띵사장. 5명 있던 작은 회사...

    2. 2

      "할머니 미안해요" 안동서 숨진 10대, 선배 잔혹한 괴롭힘 때문

      지난 8월 할머니와 함께 살며 배달일을 해 생활한 16세 청소년 A군(16)이 한 살 터울 선배의 잔혹한 괴롭힘을 견디다 못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28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대구지검 안동지청은...

    3. 3

      '17:59 전국 경보해제 시험발령' TV 자막 뭔가 했더니…

      행정안전부가 28일 오후 6시께 TV 방송 화면 하단에 송출된 ‘경보 해제 시험 발령’ 자막이 담당 기관 내 시스템 오류에 따른 잘못된 발송이었다고 밝혔다.행안부에 따르면 이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