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성 확실한 똘똘한 상가에 주목
정부가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해 다주택자를 타겟으로 하는 강도 높은 규제책을 내놓자 수요자들은 ‘똘똘한 한 채’로 쏠리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강남을 중심으로 서울 수도권 인기 지역의 역세권, 학세권 등 ‘똘똘한 한 채’의 요건을 갖춘 아파트의 매매가격 상승폭이 더욱 커졌다.

이러한 현상은 수익형 부동산인 상가 분양시장으로도 옮겨가고 있다.

주택시장에서 ‘똘똘한 한 채’는 서울과 지방을 가르는 양극화 형태로 나타나지만 배후 수요와 임차업종, 임대수익이 중시되는 상가 분양시장에서는 좀더 복잡한 형태를 띤다.

상가 분양시장 관계자는 “상가와 같은 수익형 부동산은 상권과 입지, 배후 수요와 임차 업종, 예상 임대수익과 향후 개발호재 등이 투자여부를 가르는 포인트다. 주택시장에선 서울 쏠림 현상이 나타나지만 상가 분양시장에선 상권과 입지 쏠림 현상이 나타난다고 봐야 한다”며 “지방이더라도 상권과 임차 업종이 확실하면서 향후 시세 차익을 볼 수 있는 ‘알짜’를 고르는 안목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KTX와 1호선 환승 천안아산역 중심상업지에서 분양 중인 ‘파모스라움’ 오피스텔의 저층부 상가가 이런 똘똘한 상가 투자 상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천안아산역 뿐만 아니라 KTX 역세권은 수요자 흡수 범위가 넓어 광역상권으로 형성될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는다.

천안아산역은 주변에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을 포함 17개 산업단지와 14개 대학이 자리잡고 있어 이런 기대감을 높이는 곳이다.

파모스라움 오피스텔의 1~2층 상가는 사면개방형으로 어느 방향에서든지 진출입이 용이하며 건물과 접한 2개의 보행자 전용로도 있어 고객동선 확보에 유리한 입지다.

파모스라움은 대형 프랜차이즈 뷔페가 10년간 입점하기로 하는 등 내년 봄 준공과 동시에 월세 수입을 거둘 수 있는 임대차 확정 점포를 분양 중이다.

대출 활용 시 실투자금 7000만원~2억원대 소액 투자가 가능하고 예상 수익률은 연 9~10%대다.

책임임대 보장을 통해 준공 후 2년간 최소 수익 6%를 보장해 주는 조건도 있어 수익형 부동산 투자 경험이 많지 않은 초보 투자자도 큰 부담 없이 투자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분양현장 사무실은 당 사업지에 위치한다. 천안아산역 2번 출구로 나오면 마무리공사가 한창인 현장이 바로 보인다. 횡단보도를 건너 200m 가량 직진하면 분양현장 사무실이다. 주소는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31.

사전 전화예약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에겐 KTX, SRT 왕복 교통비와 식비를 제공하고, 분양사 임원이 나서서 주변 상권 브리핑을 포함 개별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전 방문예약 : 1800-8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