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라이프 스타일과 성별에 맞는 최적화된 혜택이 담긴 서비스 팩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변경할 수 있는 'KB국민 탄탄대로 미즈 앤 미스터(Miz & Mr) 카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건강·미용·결혼·음식점·편의점·주유·대중교통 등 일상 생활에서 이용이 많은 업종에 대한 혜택이 담긴 남성팩, 여성팩, 웨딩팩 등 3가지 서비스 팩 중 1개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건강 관련 혜택이 강화된 남성팩은 스포츠·골프 업종 및 식품배송업체에서 각각 20%가 할인된다. 주유소에서 리터당 80원이 할인되고 음식점·편의점·약국 이용 시 각각 10%가 할인된다.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과 성별 맞춤형 카드 '미즈&미스터' 출시
미용 관련 특화 혜택이 담긴 여성팩은 미용·화장품 업종 및 SPA패션에서 각각 20%가 할인된다. 백화점·대형마트·대중교통·택시·커피·베이커리 이용 시 각각 10%가 할인된다.

예비·신혼 부부에게 최적화된 혜택이 제공되는 웨딩팩 선택 시 결혼서비스·가전업종 및 인테리어 업체에서 각각 20%가 할인된다. 주유소·에서 리터당 80원이 할인되고 음식점·백화점·대형마트 이용 시 각각 10%가 할인된다.

서비스 팩은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에서 월 1회, 연간 4회까지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함께 선보인 KB국민 탄탄대로 미즈 앤 미스터 티타늄카드는 서비스 팩을 선택·변경하지 않아도 건강·미용·결혼 관련 혜택이 모두 제공되고 각 업종별 할인 혜택도 강화된 상품이다.

연회비는 KB국민 탄탄대로 미즈 앤 미스터 카드의 경우 1만5000원, KB국민 탄탄대로 미즈 앤 미스터 티타늄카드는 3만원이다. 단, KB국민 탄탄대로 미즈 앤 미스터카드를 플라스틱 실물 카드 발급 없이 스마트폰에 카드 정보를 등록해 사용하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받는 경우 연회비가 9000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기존 이용하던 상품을 교체하지 않아도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혜택을 서비스 팩 변경만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고객들의 카드 생활과 밀접한 분야와 업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더욱 강화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상품을 앞으로도 계속해서 내 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