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오늘의 날씨] 다시 영하권 추위 체감온도 뚝 … 내륙지방 안개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늘날씨 아침 영하권 추위...출근길 짙은 안개
    오늘날씨_기상청
    오늘날씨_기상청
    27일 내륙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고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겠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내일(28일)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구름이 많아지겠으나,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밤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밤부터 모레(29일) 아침까지 흐리고 비가 조금 올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내일 밤부터 모레 새벽 사이에 서울을 비롯한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도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현재, 일부 충남과 전북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아침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는 영하 10도 내외, 일부 내륙은 영하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2.5도, 인천 -1.7도, 수원 -3.1도, 춘천 -3.2도, 강릉 1.4도, 청주 -1.3도, 대전 -1.6도, 전주 0도, 광주 1.7도, 제주 9.1도, 대구 0.8도, 부산 9.1도, 울산 4.7도, 창원 5.1도 등이다.

    다만, 낮 최고기온은 6∼18도로 평년보다 조금 높은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은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동네 호텔인데 못 잔다니?… 메리어트 '현지인 숙박 금지'에 발칵

      최근 미국 뉴올리언스에 거주하는 직장인 A씨는 황당한 경험을 했다. 폭염 속 에어컨 고장으로 하룻밤 묵기 위해 집 근처 ‘메리어트 페어필드 인’을 예약했지만, 체크인 과정에서 문전박대를 당한 것...

    2. 2

      BTS, 3년 9개월 만에 '완전체' 컴백…3월 20일 신보 발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3년 9개월 만에 컴백한다. BTS는 오는 3월 20일 완전체로 새 앨범을 출시한다.소속사 빅히트뮤직이 1일 BTS의 컴백 날짜를 오는 3월 20일로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이 완전체...

    3. 3

      18만원 호텔 케이크 원가 3만원?…유튜버 영상에 난리

      신라호텔의 18만원 고가 케이크 원가가 3만888원으로 추정됐다.1일 신라호텔의 '화이트 홀리데이' 케이크 재료 원가가 재료비 분석 콘텐츠를 올리는 유튜버를 통해 3만888원에 그치는 것으로 확인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