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역 지진으로 수능이 1주일 연기되는 초유의 사태를 겪은 수험생들을 위로하기 위해 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수능으로 부터 해방된 수험생들이 즐길만한 다양한 할인과 혜택을 모아봤다.
수능 끝낸 수험생 위한 다양한 이벤트
◆ 명화속으로 떠나는 여행! 라뜰리에 ‘수능탈출 특별할인 이벤트’ 실시

19세기 명화와 IT가 만난 새로운 개념의 아트랙티브 테마파크 '라뜰리에(L'telier)가 수능이 끝난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능탈출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달 28일 오픈한 아트랙티브 테마파크 라뜰리에는 그림을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 인상주의 화가들의 그림 속으로 직접 들어가 공간을 즐기는 새로운 컨셉의 테마파크다. 인상주의 화가들의 눈에 비친 19세기 프랑스를 건축모형과 IT를 통해 실제 물리적 공간으로 구현했으며 그 공간을 가장 잘 표현하는 향기, 날씨(온도) 등 세심한 요소도 반영해 체험효과를 극대화 했다. 라뜰리에에서 방문객은 마치 그림의 주인공이 된 듯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라뜰리에는 수능 시즌을 맞아 라뜰리에 티켓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특가 이벤트를 12월 22일까지 진행한다. 매표소에서 수험생을 입증하는 수능 수험표나, 수시 시험표, 수능 원서접수증, 수시합격증을 신분증과 함께 제시하면 동반 2인까지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을 적용하면 성인은 일반 요금에서 5천원 할인된 19,000원, 청소년은 16,000원에 입장할 수 있다.

라뜰리에 방문객들은 뮤지컬 '고흐의 꿈'과 홀로그램 토크쇼 '명작 X-File:에밀졸라의 서재'를 통해 빈센트 반고흐의 꿈과 인생, 죽음에 대해 다채로운 형식으로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디오라마, 미디어파사드로 재현한 빈센트 반고흐의 대표 작품을 통해 그 시대로 들어간듯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 베네피트, 수험생 및 학부모 대상 '백투더 80!' 이벤트 진행

샌프란시스코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benefit)가 2018년도 수학능력시험 종료를 기념해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3일부터 진행되며, 수험표를 소지하고 베네피트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수험생들에게 베네피트 ‘헬로 플로리스 옥시전 와우 파운데이션’ 샘플과 추억의 간식을 증정한다.

또한 베네피트는 수험생과 같이 고생한 부모님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백투어 80!’컨셉으로 이벤트를 기획했다. 매장 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복고 의상과 복고 메이크업으로 유쾌하게 수험생들을 반길 예정이다.


◆ 수능은 끝나도 술은 NO… 오비맥주,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

오비맥주가 수능일 저녁 청소년 수험생들의 음주 예방을 위해 거리로 나선다.

오비맥주(대표 김도훈)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23일 저녁 서울 강남구 수능시험장 부근에서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을 벌인다.

이날 오비맥주 임직원들로 구성된 건전음주 봉사단과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함종한) 대원들은 수능시험장인 경기고등학교 인근에서 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약속합니다! 성인이 되기 전까지는 NO!’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청소년 금주 서약을 받을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청소년 수험생들이 성인이 되기 전까지 금주하겠다는 서약 메시지가 담긴 스티커에 직접 서명을 한 뒤 서약판에 부착하면 기념 사진을 찍어주고 캠페인 문구가 새겨진 기념품을 증정한다. 오비맥주는 약속 캠페인을 통한 수험생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의 취지가 자연스럽게 확산되도록 할 계획이다.


◆ 수능보느라 수고했어! 클럽메드, 수험생 겨울 휴가 10만원 할인 프로모션

프리미엄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클럽메드(Club Med)에서 2018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을 위해 겨울 휴가 예약시 10만원을 할인해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험생 본인 뿐 아니라 함께 가는 가족도 1인당 5만원을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클럽메드의 이번 프로모션은 수험생들이 수능이 끝난 후 가장 하고 싶은 일 중 하나가 여행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그동안 수고했다는 의미와 함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마련했다. 수험생 본인을 포함해 4인까지 예약 가능하며, 총 출발 인원 기준으로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진행한다. 예약은 오는 12월 15일까지이며, 수능이 끝나는 당일인 23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할인 혜택을 받고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이번 수험생 할인 프로모션 적용 리조트는 전 세계 70여개의 클럽메드 리조트들 중 한국인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13개 리조트로, 인도네시아 발리와 빈탄, 태국의 푸켓, 말레이시아 체러팅 비치, 몰디브의 카니와 피놀루 빌라, 일본의 이시가키 카비라, 사호로, 토마무, 중국의 베이다후, 야불리, 계림, 산야 리조트이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