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회용품·물티슈·화장지, 내년부터 품질관리 검사 받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앞으로 1회용 수저와 화장지, 빨대 등을 당국이 정한 규격과 표시 기준에 맞게 만들지 않으면 팔 수 없게 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생활과 밀접한 각종 위생용품의 안전관리를 강화한 '위생용품관리법'이 제정돼 내년 4월19일부터 시행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세척제와 위생 물수건, 화장지, 물티슈 등 17개 종류의 제품은 위생용품으로 지정됐다. 이와 함께 컵과 숟가락, 젓가락, 포크, 나이프, 빨대, 행주, 타월 등 각종 일회용품도 포함됐다.

    식약처는 이들 제품에 대한 기준과 규격을 마련해 엄격하게 관리할 예정이다.

    이들 제품을 만들거나 수입하려는 사람은 시설을 갖춰 시군구, 지방식약청에 영업신고를 하고 수입신고 및 검사 등을 거쳐야 한다.

    영업자는 매년 위생교육을 받고 품질관리 검사를 해야 하며, 기준 규격이나 표시 기준에 맞지 않는 제품은 판매할 수 없다.

    식약처는 이를 어길 시 위생용품 압류와 폐기, 영업정지, 영업소 폐쇄 등의 처분을 내릴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팀 쿡, 나이키 매수…주가 '바닥' 판단일까? 물타기일까?

      지난 주 실적 발표한 주가가 하락해온 나이키 주식을 애플의 최고경영자(CEO)인 팀 쿡이 매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24일(현지시간) 미국 증시 개장전 프리마켓에서 나이키 주가가 2% 넘게 올랐다. 팀 쿡은 ...

    2. 2

      카리브해 긴장 고조에…WTI 닷새째 상승세 [오늘의 유가]

      국제 유가가 5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겨냥해 "물러나는 게 좋을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양국 간 갈등이 고조됐고, 이에 따른 원유 공급 차질 우려가 유가...

    3. 3

      [포토] 환율 구두 개입에 30원 넘게 급락

      24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현황판 원/달러환율이 표시되고 있다. 이날 원/달러환율은 정부의 환율 대책과 당국의 구두 개입에 30원 넘게 급락했다.최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