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검찰, e스포츠협회 간부 구속영장… 전병헌 前보좌진 허위급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무총장, 직함없는 윤모씨에 법인카드…횡령·자금세탁 공모 혐의도
    전병헌 수석이 협회장 시절 밑에서 일한 인연…밤늦게 구속 여부 결정
    검찰, e스포츠협회 간부 구속영장… 전병헌 前보좌진 허위급여
    롯데홈쇼핑이 2015년 방송 재승인 시기를 전후해 한국e스포츠협회에 수억원대 협찬금을 낸 경위를 수사 중인 검찰이 협회 현직 간부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신봉수 부장검사)는 자금유용, 자금세탁, 허위급여 지급 등 혐의로 e스포츠협회 조모 사무총장(회장 직무대행)에 대해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15일 밝혔다.

    조씨는 전 수석이 이 협회 회장으로 재직할 당시 사무총장을 맡았고 측근으로 알려진 인사다.

    앞서 검찰은 조 사무총장과 다른 협회 간부 1명을 13일 긴급체포해 조사를 벌였다.

    조씨와 함께 조사를 받은 이 간부는 조사 종료 후 구속영장 청구 없이 석방됐다.

    검찰에 따르면 조씨는 전병헌 수석의 전 보좌진 윤모씨가 협회에서 아무런 직함을 갖지 않았는데도 협회 법인카드를 내줘 거액을 사용하게 한 혐의를 받는다.

    앞서 구속된 윤씨 등 3명이 협회로 들어온 롯데홈쇼핑 협찬금 중 1억1천만원을 허위계약 형태로 자금세탁을 해 윤씨 측에 흘러들어 가도록 관여한 혐의도 받는다.

    윤씨는 방송 재승인 과정의 문제점을 공개적으로 제기하지 않는 대가로 2015년 7월 롯데홈쇼핑이 전 수석이 명예회장으로 있었던 한국e스포츠협회에 3억원의 대회 협찬비를 내게 한 혐의(제3자 뇌물수수)를 받는다.

    서울중앙지법은 15일 오후 3시 오민석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어 조씨의 구속 여부를 결정한다.

    영장 발부 여부는 이날 밤 또는 다음 날 새벽 결정될 전망이다.

    검찰은 수사 상황에 따라 금주 후반이나 내주 초반께 전 수석을 직접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전 수석은 전날 취재진과 만나 "전직 두 비서의 일탈에 대해 국민에게 송구스럽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면서도 "저와는 무관한 일로 검찰에서 공정하게 수사를 한다면 다 밝혀질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의 불법행위 연루 의혹을 부인했다.
    검찰, e스포츠협회 간부 구속영장… 전병헌 前보좌진 허위급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판결문 문구 누락 때문…성범죄 전과자의 무단외출에 '무죄' 선고

      판결에 부가된 준수사항을 위반한 성범죄자가 무죄 판결을 받았다. 성범죄 판결문에서 준수사항을 지켜야 할 기간이 누락된 탓이다.5일 뉴스1에 따르면 광주지법 제2형사부(재판장 김종석)는 전자장치부착 등에 관한 법률 위...

    2. 2

      정동원, 무면허 운전 논란 딛고 신곡 발표…2월 해병대 입대

      가수 정동원이 새 미니앨범을 발표한다.정동원이 오는 2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소품집 Vol.2'를 발매한다.이번 앨범은 지난 3월 정규앨범 '키다리의 선물&#...

    3. 3

      엘케이파트너스 검찰·김앤장 출신 남재현 대표변호사 영입

      법무법인 엘케이파트너스가 검찰 출신 남재현 대표 변호사(변호사시험 1회)를 영입해 형사 분야 대응 역량을 대폭 강화했다고 5일 밝혔다.남 대표 변호사는 변호사·공인회계사·세무사 자격을 모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