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푸틴, 베트남 APEC서 별도 정상회담 가능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럼프 "러시아 북핵 해결 도울 수 있어 푸틴 중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시아 국가 순방 기간 중 베트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별도의 정상회담을 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타스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자국 폭스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푸틴과의 회동이 있을 수 있다"면서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러시아가 북한 문제에서 우리를 도울 수 있기 때문에 푸틴은 아주 중요하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이어 "러시아는 또 시리아와 관련해서도 우리를 도울 수 있으며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해서도 서로 얘기를 나눌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일본·한국·중국·베트남·필리핀 등 아시아 국가들을 순방한다.

    순방 기간 중 10일엔 베트남 다낭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푸틴 대통령도 역시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이어서 미-러 정상 회동 가능성이 점쳐진다.

    앞서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그러나 "APEC 기간 중 푸틴 대통령의 양자 회담 일정은 아직 조율 중이며 확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미-러 양국은 지난해 러시아의 미 대선 개입 의혹으로 최악의 갈등을 겪고 있지만 시리아 내전, 우크라이나 분쟁, 이란과 북한 핵문제 등 국제 현안과 관련한 협의는 계속하고 있다.
    트럼프-푸틴, 베트남 APEC서 별도 정상회담 가능성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AI로 고성장·저고용 동시에 나타날 수도"…美필라델피아 연은총재 '경고' [2026 미국경제학회]

      애나 폴슨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2026년 미국 경제를 바라보는 핵심 변수로 인공지능(AI)을 지목하며, AI가 성장과 고용의 전통적 관계를 바꾸고 있을 가능성을 강조했다.폴슨 총재는 3일(현지시간) 미국 ...

    2. 2

      눈· 귀 가리고 압송된 마두로…'나이키' 트레이닝복 풀착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시간) 미군이 기습적인 군사 작전으로 체포한 반미 성향의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압송 당시 사진을 공개했다. 이런 가운데 당시 마두로 대통령이 착용한 복장에 이목이 ...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