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능시험 후 양악수술을 생각한다면 숨쉬기 편한 노타이 양악수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능시험 후 양악수술을 생각한다면 숨쉬기 편한 노타이 양악수술
    양악수술은 단순한 미용수술이 아니다. 턱의 기능적 결함과 미용적 개선효과가 필요한 이들에게는 꼭 필요한 턱교정 수술이다. 하지만 상악, 하악 등 턱뼈를 절개해 턱의 위치를 바로잡는 큰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자체에 대한 부담이 클 뿐만 아니라, 수술 후에 호흡이 어려워 수술 후 회복기간이 더 힘들다고 얘기하는 환자들도 적지 않다.



    특히 양악수술 후 절단된 턱뼈가 제대로 된 위치에 유합 될 수 있도록 고정하는 ‘악간고정’ 과정을 진행하게 되는데 이때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위턱과 아래턱을 단단한 철사나 특수밴드로 묶어 고정하는 악간고정 동안에는 입을 벌리거나 턱을 움직일 수 없어 식사와 대화가 불가능하고 호흡하는 것 또한 불편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 아이디병원의 노타이 양악수술이다. 노타이양악수술이란 악간고정 없이 안정적인 유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복기간을 대폭 줄이고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 턱을 묶지 않았기 때문에 입을 쉽게 벌릴 수 있어 호흡이나 대화가 가능하고, 음식 섭취가 용이하다.



    아이디병원 이석재원장은 “아이디병원의 노타이 양악수술은 자타가 공인하는, 양악수술 분야에서 최고 수준에 있는 수술방법이다. 특히 초정밀 턱관절 등록 시스템과 관절과 교합이 수술 후에도 위치 변화 없이 고정될 수 있는 초정밀 관절 유지술과 교합 유지술을 가지고 있어 악간고정 없는 노타이 양악수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석재 원장은 “양악수술은 구강악안면외과와 성형외과 전문의가 협진을 통해 불필요한 절골이나 박리가 되지 않도록 정확한 수술플랜이 있어야 한다. 특히 기능적인 개선만 고려하다 보면 수술 후 미용적인 효과가 생각보다 미비하여 현실적인 만족이 크게 떨어질 수 있다. 결국 기능적인 개선과 심미적인 효과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어야 성공적인 양악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고] 김용례씨 별세 外

      ▶김용례씨 별세, 강숙리·강성하·강성훈·강숙경·강성수씨 모친상, 정진섭·박광언씨 장모상, 정재현 우리은행 차장·정재홍 한국경제TV 기자 외조...

    2. 2

      의식 잃은 아기, 경찰관이 구했다…"슈퍼우먼 감사해요"

      경찰관의 신속한 응급 처치로 기도가 막혀 의식을 잃었던 18개월 아기가 무사히 구조된 사연이 뒤늦게 전해졌다.16일 강원 강릉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오전 9시 47분께 강릉시 교동 한 도로에서 생후 18개월 ...

    3. 3

      경찰, 전재수 전 장관 압수수색…'통일교 행사 축전' 확보 [종합]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과 관련 전재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의 사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수색한 가운데 통일교 행사 관련 축전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청 특별전담수사팀은 지난 15일 전 전 장관의 의원실, 부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