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워즈]코스피 '또 사상최고'…한화 이동현, 누적수익률 22.7% 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이틀째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12일 '2017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들의 표정은 엇갈렸다. 7명의 참가자 중 3명이 플러스(+) 수익을 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이틀째 종가 기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수는 전날보다 16.60포인트(0.68%) 오른 2474.76에 마감했다. 외국인은 나흘째 사자 행진을 이어갔다. 코스닥지수는 4.23포인트(0.64%) 오른 666.54를 기록했다.

    전체 참가자들 중 1위를 달리고 있는 이동현 한화투자증권 송파지점 과장은 코스피 질주에 힘입어 수익 3.49%포인트를 추가했다. 전체 누적수익률은 22.7%를 넘어섰다.

    이 과장은 이날 적극적인 매매를 선보였다. 룽투코리아를 추가 매수하고 아이진 에이디테크놀로지를 신규 매수했다. 보유중이던 삼보모터스를 전량 정리하며 42만원을 잃었지만 KEC를 모두 처분하며 39만원을 벌었다. 보유 종목인 액토즈소프트 옴니텔이 오른 점도 수익 개선에 힘을 보탰다.

    이 과장의 뒤를 쫓고 있는 김선구 메리츠종금증권 강남센터 과장은 2.53%포인트의 수익을 더했다. 누적수익률은 17.39%로 늘었다.

    김 과장은 이날 매매하지 않았지만 셀트리온이 6% 넘게 급등하고 셀트리온헬스케어 인터플렉스가 4%대 강세를 나타낸 덕을 봤다.

    이종신 KB증권 대치지점 부장은 소폭의 수익을 더하며 누적손실률을 4.57%로 줄였다.

    이밖에 다른 참가자들은 크고 작은 손실을 입었다.

    박성현 신한금융투자 도곡지점 과장은 이날만 손실 1.19%포인트를 입었다. 누적손실률은 6.4%로 확대됐다. 매매는 없었지만 보유 종목인 제이스텍 와이엠씨가 1~2% 약세를 나타내며 수익 개선에 발목을 잡았다.

    '2017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와 '슈퍼개미' 증권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회는 오는 11월24일 종료된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젊을수록 해외 투자…20대는 60%"

      젊은 세대일수록 해외 주식 투자를 많이 한다는 통계가 나왔다.1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자본시장연구원 강소현, 김민기 연구원은 9일 내놓은 '개인투자자의 해외투자 특징 및 성과 분석' 보고서에서 개인...

    2. 2

      오픈AI 부활? 10% 폭등한 오라클…해싯의 고용 악화 경고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반등세가 이어졌습니다.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가 앞장섰고 폭락세를 지속했던 소프트웨어 주식들도 되살아났습니다. 오라클은 10% 뛰었습니다. 경기순환주로의 순환매도 계속됐습니다. 소재 산업재 에너지 업종 등이 크게 ...

    3. 3

      美 빅테크 'AI 투자금' 조달에…코스피지수 최고가 경신하나 [오늘장 미리보기]

      코스피지수는 10일 미국 빅테크발 훈풍에 힘입어 상승 출발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인공지능(AI) 투자금 마련에 나서면서 반도체 실수요로 이어질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전날 코스피지수는 4.1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