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삼성전자, 최고가 또 경신…나흘째 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삼성전자 제공
    사진=삼성전자 제공
    대장주 삼성전자가 반도체 '슈퍼 호황'에 따른 호실적 기대로 연일 최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2일 오전 9시5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전날보다 2만4000원(0.88%) 오른 275만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4거래일 연속 상승한 주가는 전날 270만원선을 처음으로 돌파한데 이어 이날도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장 초반 275만8000원까지 올라 고점을 한층 높였다. 모건스탠리, JP모건, CS증권 등 외국계 증권사 창구가 매수 상위에 올라 있다.

    이달 13일 3분기 잠정 실적 발표를 앞두고 호실적에 대한 기대와 함께 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올 7월 2분기 확정실적을 발표하면서 내놓은 감익(분기 기준) 전망과 달리 3분기에도 최대 실적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다. 반도체 업황 호조에 힘입은 해당 사업부 이익 개선분이 IT모바일(IM)과 디스플레이(DP) 부문의 이익 감소를 만회할 것이란 분석이다.

    또한 4분기에도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이 15조원을 돌파하며 최대치를 경신할 것이란 전망에 힘이 실리고 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에 중국인 몰려온다"…급락장서 빛난 '한일령' 수혜주 [종목+]

      ‘한일령’(限日令·중국 정부가 자국민의 일본 여행을 사실상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조치) 수혜가 기대되는 여행·호텔·카지노·항공 관련 종목들이 5일...

    2. 2

      '1조5000억' 대박 나더니…"지금 투자해라" 추천 쏟아졌다 [종목+]

      국내 증시가 약세를 보인 5일 외국인 투자자가 반도체·원전·방산 등에서 차익실현을 하는 한편 화장품주를 사들이고 나섰다. 증권가는 화장품 업종 주가가 실적을 따라가지 못해 여전히 저...

    3. 3

      우리운용, 주식형 ETF 최근 1년 수익률 153%…업계 1위

      우자산운용이 운용하는 국내 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가 최근 1년간 평균 153.5%의 수익률로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우리자산운용은 자사 주식형 ETF 3종의 최근 1년 평균 수익률이 153.5%로 전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