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재인 대통령 "몰카 범죄 고강도 대책 마련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성 불안감 해소"… 재차 지시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몰래카메라 범죄에 대한 강력한 법적 대응과 피해 구제를 위한 고강도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지난 8일 국무회의에서 “몰카 범죄에 대한 처벌 강화와 피해자 보호를 위한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언급한 데 이어 구체적인 피해 방지 대책을 재차 주문한 것이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여성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관계 부처에 재차 대책 마련을 강조한 지시”라고 서면 브리핑에서 밝혔다. 이에 따라 경찰청은 ‘카메라 등 이용 촬영 범죄 근절 종합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다음달 한 달 동안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 일제 점검 △위장형 불법 카메라 등 불법 기기 유통행위 엄정 단속 △스마트폰 등 직접 촬영 범죄 다발구역·시간대 집중 단속 △불법 촬영 유형 음란물 등 사이버 음란물 단속 △영상물 삭제·차단 등 피해자 치유·지원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정부 차원의 ‘젠더 폭력 범부처 종합대책’에 ‘몰카 피해방지 종합대책’을 별도로 마련해 몰카 유통과 촬영 단계별 범죄행위의 단속·규제를 강화하도록 했다. 또 몰카 피해지원 단계별 대책을 통해 피해자가 신고·수사·처벌 단계에서 철저히 보호받도록 하고 피해자 지원 대책도 더욱 강화하는 안을 준비할 계획이다. 이후 관계기관의 검토와 협의를 통해 몰카 피해방지 종합대책을 국무회의 안으로 상정해 추진할 예정이라고 청와대는 밝혔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룰라, 21년 만에 방한…23일 李와 정상회담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시우바 브라질 대통령(왼쪽)이 한국과의 정상회담을 앞두고 22일 저녁 서울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회담에서는 양국 관계 격상을 위해 교역·투자, 기후, 에너지, 우주, 방위산업 등 ...

    2. 2

      당·정·청, '美상호관세 위법' 대응 회의…"3월9일까지 대미투자법 처리"

      더불어민주당은 대미투자특별법 입법에 대해 “여야 합의대로 다음달 9일까지 처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22일 밝혔다.뉴스1에 따르면 당·정·청은 이날 오후 8시 서울 ...

    3. 3

      민주당 "24일부터 3월3일까지 본회의…행정통합·사법개혁 등 처리"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계속 본회의를 열고 개혁·민생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가 끝난 뒤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