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벤츠, 얼굴 바꾸고 성능·편의성 강화한 S클래스 내달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 뉴 S클래스’ /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더 뉴 S클래스’ /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얼굴을 바꾸고 성능을 개선한 플래그십(기함) 세단 ‘더 뉴 S클래스’(사진)를 내달 출시한다.

    S클래스의 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S클래스는 지난 4월 상하이모터쇼에서 공개된 바 있다.

    더 뉴 S클래스엔 벤츠가 새로 개발한 직렬 6기통 디젤 엔진과 성능을 끌어올린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또 반자율주행기술인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과 커넥티드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등의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이밖에 탑승자 취향을 파악해 온도와 조명 등을 조정하는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 ‘차세대 멀티빔 LED(발광다이오드) 헤드램프’ 등도 갖추고 있다.

    마르틴 슐츠 벤츠코리아 세일즈&마케팅 부사장은 “더 뉴 S클래스는 새로운 모습과 기능을 갖추고 있다”며 “첨단 기술 선구자의 자리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판매 가격은 트림별로 1억4550만~2억4350만원이다. 벤츠는 향후 순차적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벤츠, 얼굴 바꾸고 성능·편의성 강화한 S클래스 내달 출시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CC 타고 가도 괜찮을까" 했는데…이젠 미주·유럽도 간다

      2026년 새해 국내 항공사들의 하늘길이 넓어진다. 대형항공사(FSC)를 비롯해 저비용 항공사(LCC)까지 새로운 노선 운항에 나서면서다. FSC뿐 아니라 기존 LCC의 영역인 단거리를 넘어 미주와 유럽 등 FSC의...

    2. 2

      '현금 거래' 잦은 유튜버, 요즘 '탈세' 많다는데…'초강수'

      올해부터 연 매출 1억400만원 이하 창업 기업들은 5년간 소득세와 법인세를 최대 100% 감면받을 ...

    3. 3

      올해 10대 그룹 '인공지능' 주목

      국내 10대 그룹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이었다. '고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언급했다. 산업 지형의 급속한 재편 속에 '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