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가원수 외모' 1위 캐나다 총리 vs 7위 문재인 대통령의 훈훈한 만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재인 대통령, 캐나다 총리와
 약식회담_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 캐나다 총리와 약식회담_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후(현지시간) 독일 함부르크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장인 메세홀 휴게실에서 저스틴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주요 현안 논의를 위한 약식회담을 진행했다.

    이들의 만남은 잘생긴 국가원수 순위에서 1위를 한 캐나다 총리와 7위를 한 문재인 대통령의 만남으로 눈길을 끌었다.

    앞서 5월 전세계 정치 지도자들의 외모를 평가해 순위를 매기는 웹사이트 ‘하티스트 헤드 오브 스테이트’(Hottest Heads of State)는 문재인 대통령이 7위로 선정했다.

    1위는 캐나다의 젊은 수반 저스틴 트뤼도였으며, 2위는 부탄의 젊은 왕 지그메 왕추크, 3위는 멕시코 수상 엔리케 페냐 니에토였다.

    프랑스의 신임 대통령 마크롱은 5위,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5위, 아베 신조 일본 수상은 50위, 도날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7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196위에 랭크됐다.

    북한의 지도자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은 전체 지도자 중 최하위인 199위에 자리했다.

    사진: 청와대 제공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감사원 사무차장에 홍성모·이수연

      김인회 감사원장 권한대행이 감사원 사무처 고위직 3명에 대한 인사를 5일 단행했다. 감사원은 이날 홍성모 사회·복지감사국장을 제1사무차장에, 이수연 심의실장을 제2사무차장에, 이윤재 국토·환...

    2. 2

      [단독] 장동혁, 중진 개별면담 한다…"당·지선 운영방향 경청"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사진)가 5일 오후 국민의힘 내 4선 이상 중진 5명을 개별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다. 당 운영 방향에 대한 당내 반발이 거세지자 다양한 의견을 직접 경청하기 위한 차원에서다.5일 국민의...

    3. 3

      주한美대사관에 韓기업인 전담창구…비자발급 쉬워진다

      미국에 투자하는 한국 기업의 근로자 비자 발급을 지원하는 ‘한국 투자·여행 데스크’(KIT 데스크)가 주한미국대사관에 문을 열었다. 대기업 협력 업체 직원도 KIT 창구를 통해 원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