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프랑스 오늘 총선 결선투표…"마크롱 '앙마르슈' 역사상 최대 승리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랑스 오늘 총선 결선투표/사진=마크롱 대통령 인스타그램
    프랑스 오늘 총선 결선투표/사진=마크롱 대통령 인스타그램
    프랑스 총선 결선투표가 프랑스 전역에서 진행된다.

    프랑스는 지난 11일 총선 1차 투표에 이어 오늘(18일) 전국 6만7000여개의 투표소에서 등록 유권자 4500만 명을 대상으로 2차 투표를 진행한다.

    프랑스는 오늘 결선투표를 통해 하원의원 577명 가운데 지난 11일 1차 투표에서 과반을 득표해 당선된 4명을 제외한 573명을 선출한다.

    이번 총선에선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이 이끄는 중도신당 '레퓌블리크 앙마르슈'의 압승이 확실시 되고 있다.

    여론조사기관 해리스인터랙티브, 오피니언웨이 등이 결선투표 직전의 여론조사를 바탕으로 추산한 여당의 예상의석은 440∼470석이다. 이는 하원 전체의 81.5%에 달하는 절대 다수다.

    전문가들은 앙마르슈가 이번 총선에서 프랑스 현대정치 역사상 최대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분당 60만원' 버는 호날두, '61억' 초호화 저택 구입한 곳이…

      축구선수 최초로 억만장자가 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사우디아라비아 서해안에 있는 초호화 저택 두 채를 매입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최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와 그...

    2. 2

      "트럼프 임기 내 다시 달에 간다"…억만장자 NASA 수장의 자신감

      재러드 아이작먼 미국 항공우주국(NASA) 신임 국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이번 임기 안에 미 우주비행사를 달에 다시 착륙시키겠다고 밝혔다. 아이작먼 국장은 미 결제 서비스 회사인 시프트4를 창업한 억만장자로...

    3. 3

      트럼프 만나는 젤렌스키 "레드라인 있지만 타협점 찾겠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위해 비행기에 오르며 "우크라이나에 레드라인이 있지만 타협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