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아카데미는 페이스북, 유튜브 마케팅 전략과 실습 교육 과정을 각각 개최한다.
키위아카데미는 페이스북, 유튜브 마케팅 전략과 실습 교육 과정을 각각 개최한다.
SNS 마케팅 교육 전문 키위아카데미가 6월 한 달간 4차례에 걸쳐 페이스북과 유튜브 마케팅 동영상 실습 교육을 실시한다. 페이스북은 국내 1600만 명 이상이 이용할 정도로 대중적인 SNS로,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SNS이다. 유튜브는 미국의 인기 있는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 사용자가 비디오 클립을 업로드하고 동영상을 보거나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특히 페이스북은 국내 10대와 20대에서는 80~90% 이상이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어 절대적인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 SNS 전체로는 카카오스토리, 밴드와 함께 3대 SNS로 꼽힐 정도로 많은 이용자들을 확보하고 있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마케팅을 통해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키위아카데미는 초보자부터 중급 사용자까지 페이스북을 마케팅에 활용할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6월 한 달간 2차례의 마케팅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마케팅 기초 완전정복' 과정은 6월 16일(금) 오후 2~5시, 오후 7~10시 두 번에 걸쳐 신촌 미플 비즈니스센터에서 강의가 열린다. 페이스북 초보자들을 위한 페이스북 기본기 다지기 시간이다.

이에 비해 '실전 페이스북 마케팅/광고' 과정은 초급 과정을 마친 이들을 위한 중급 과정으로 내 비즈니스 타깃 고객들에게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실전 스킬을 강의한다. 장소는 신촌 미플 비즈니스 센터로 오는 6월 26일(월) 오후 2~7시까지 총 5시간 동안 이어진다.

이번 페이스북 강사는 조연상 SNS통합마케팅연구소 소장으로 지난해까지 페이스북마케팅연구소 본부장을 지낸 바 있다.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 강의는 이론 강의와 실습 강의로 나뉜다. '월 천 만원 버는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 핵심전략' 강의는 오는 6월 22일(목) 오후 7~9시까지 신촌 미플 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다. 이어서 '월 천만원 버는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 실습' 강의는 6월 30일(금) 오후 7~10시 신촌 미플 B2 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다.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 핵심전략 및 실습 강의는 현 유튜브 컨설팅 연구소 황대선 대표가 맡는다. 황 대표는 유튜버 컨설턴트로 Korean Guys, Emilio de Corea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페이스북과 유튜브 교육 신청은 키위아카데미 네이버 모두(modoo) 사이트에서 할 수 있고, 관련 문의는 카톡 키위피알앤아카데미에서도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