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기술교육대, ‘2017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 경진대회’ 대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기술교육대, ‘2017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 경진대회’ 대상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이 학교 소속 학생들이 지난 5월 19~20일 양일간 교통안전공단 주최로 열린 ‘2017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 경진대회’에서 대상 등을 수상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코리아텍 볼츠(VOLTS)팀(사진)은 전기자동차 부문에서 영예의 대상(상금 500만원)을, 하이브리드 자동차 부문에서 금상(상금 200만원)을 각각 수상했다.

    코리아텍 스타덤(Stardum)팀은 전기자동차 부문에서 은상을, 하이브리드자동차 부문에서 동상을 각각 받았다.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 경진대회는 미래 친환경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매년 열린다.

    올해 8회 대회에는 국내·외 39개 대학에서 64개 팀(외국 3개팀 포함)이 참가해 직접 만든 창작자동차 기술을 선보였다.

    볼츠팀 팀장 신우홍씨(메카트로닉스공학부 3학년)는 “5개월 동안 팀원들이 가족처럼 한마음이 탁월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자동차의 성능을 높이고 수많은 테스트를 한 결과 대상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어 기쁘다”고 말했다.

    천안=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서 겨울 즐겨요

      19일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시민들이 스케이트를 타고 있다. 이날 개장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내년 2월 8일까지 52일 동안 운영한다.   김범준 기자

    2. 2

      동탄 편의점서 15만원 털어간 30대男…6분 만에 잡혔다

      동탄의 한 편의점에서 업주를 협박해 약 15만원을 갈취해 달아난 30대가 6분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화성동탄경찰서는 편의점 업주를 위협하고 돈을 빼앗은 혐의(특수강도)로 30대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

    3. 3

      상암DMC 축구단 K6 진출 성과…마포구 ‘체육인의 밤’서 격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체육 발전을 이끈 선수와 지도자, 체육단체를 한자리에 모아 격려하는 ‘체육인의 밤’ 행사를 열고 유공자 75명을 시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행사에서는 상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