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상] 스타들의 각양각색 투표 독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꼭 투표해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9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가 4일 시작되면서 스타들의 투표 독려 메시지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배우 김가연과 강원래-김송 부부는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한경닷컴과 투표 독려 영상을 만들어 공개했다.

    이들은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이니만큼 '부모의 한 표가 아이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아이들을 위해 유권자들이 자신의 권리를 행사할 것을 호소했다.

    일부 스타들은 이날 사전투표를 하고 난 뒤 인증샷을 남겨 투표를 독려하기도 했다.
    사진=무한도전, 보아, 이시영,
 김지훈, 김가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진=무한도전, 보아, 이시영, 김지훈, 김가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은 이날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무한도전 멤버 5인 사전투표 완료! 5월 4~5일은 제 19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기간입니다"라며 멤버 5명이 투표소 앞에서 찍은 사전투표 인증샷을 게시했다.

    가수 보아도 인스타그램에 사전투표 인증샷을 올리며 "일정상 해외에 나가게 되어 오늘 사전 투표 했다"며 "절차도 어렵지 않다"고 투표를 독려했다.

    이 외에도 배우 김지훈, 이시영, 김가연 등이 사전투표 인증샷을 남기며 유권자들의 권리 행사를 응원했다.

    한편 4~5일 시행되는 사전투표는 별도의 신고 없이 다음날까지 가능하다.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의 모든 읍·면·동 투표소 등 3507곳에서 할 수 있다. 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오는 9일 치러지는 본 투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가까운 투표소를 찾고 싶은 유권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달 30일부터 서비스하는 홈페이지와 휴대전화의 '선거정보' 앱의 '내 투표소 찾기' 기능을 통해 투표소를 찾을 수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 김소현 기자 / 영상 문승호 기자

    ADVERTISEMENT

    1. 1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일 방한…19일 李대통령과 정상회담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17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9일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및 공식 오찬은 방한 마지막 날인 19일에 예정돼 있다.청와대는 "유럽연합(EU) 내...

    2. 2

      中이 공개한 J-35 스텔스 전투기...KF-21은 대항마가 될수 있을까? [HK 영상]

      중국이 양산을 앞둔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J-35의 시험 비행 영상을 공개하면서, 한국의 차세대 전투기 KF-21 보라매와의 전력 비교가 주목받고 있습니다.J-35는 중국이 미 F-35에 대응해 개발 중인 5세대 스...

    3. 3

      [속보] 李 대통령, 이탈리아 총리와 19일 정상회담

      이재명 대통령이 17~19일 공식 방한하는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 오는 19일 정상회담을 한다. 이탈리아 총리가 양자 회담을 위해 방한하는 것은 19년 만이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가 이 대통령 초청으로 17~...

    ADVERTISEMENT

    ADVERTISEMENT